[BIM SHIFT 2019 컨퍼런스] 라인테크시스템 문현국 팀장 “진보된 BIM 모델 생산… 효율 극대화”
[BIM SHIFT 2019 컨퍼런스] 라인테크시스템 문현국 팀장 “진보된 BIM 모델 생산… 효율 극대화”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5.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문현국 라인테크시스템 팀장이 9일 열린 BIM SHIFT 2019 컨퍼런스에서 현재의 MEP 시장에서 요구되고 있는 이슈들을 주목, 진보된 BIM 모델 생산과 설계 초기부터 엔지니어기반의 MEP 정보가 녹아들어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BIM에서 요구되는 정보 기반의 모델을 작성하고 엔지니어의 관점에서 설계 및 시공 그리고 운영 유지에 필요한 가치 기반의 Data를 초기에 생성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설명이다. 

이러한 작업방식은 대부분 한 사람의 개인이 모든 것을 입력해야 하는 현재의 프로세스에서는 가치 있는 Data를 생성하는 것이 어렵다. 때문에 실제 엔지니어에게 필요한 정보를 전달 해 줄 수 있는 MagiCAD의 테크니컬 정보 기반의 계산방식은 현재 BIM의 기술을 향상 시킬 수 있는 모멘텀이 된다고 확신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라인테크시스템은 2016년부터 MagiCAD MEP 엔지니어링 솔루션 국내 총판으로 BIM이 국내에 점점 활성화되기 시작한 2015년부터 MEP 가치 기술 관점에서 구현 가능한 솔루션을 국내 MEP 시장에 전달하는 노력을 기울여 왔다. 그러던 중에 이미 예전부터 북유럽의 선진국들은 MEP 엔지니어링이 가능한 MagiCAD라는 솔루션을 사용해 왔다는 것을 알게 됐으며, 국내에 도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