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5월 분양
대림산업,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5월 분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4.22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남 구도심 재개발·재건축 2단계 작업 첫 신호탄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대림산업은 경기 성남 금광1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을 5월 분양할 예정이다.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34번지 일원에 조성되는 이 단지는 성남시 최대 규모인 5,320가구로 들어서며, 이 중 2,329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8호선 단대오거리역과 인접해 강남권 접근성이 뛰어나며, 단지 일대에 재개발·재건축 사업이 활발하게 진행돼 새로운 거주환경에 대한 기대가 높은 단지다.

면적별 가구수는 ▲51㎡ 161가구 ▲59㎡ 771가구 ▲74㎡ 890가구 ▲84㎡ 507가구이며, 최고 29층, 총 39개동으로 조성된다.

8호선 단대오거리역 역세권 위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이 공급되는 성남 금광1주택재개발 구역은 8호선 단대오거리역 인근에 위치한 역세권이다. 8호선을 이용해 잠실까지 지하철 탑승 기준 18분이면 이동할 수 있고, 특히 위례신사선 연장 개발 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강남 접근성은 더욱 향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단남초등학교와 금상초등학교가 단지와 바로 맞닿아 있어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으며, 인근에 중·고등학교도 다수 분포돼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수도권 2기 신도시인 위례신도시가 4km 거리에 위치해 그들의 다양한 인프라도 공유 가능하여, 더욱 편리하고 확장된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 쾌적한 삶 위한 풍부한 조경 특화

넓은 조경 면적도 확보했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단지 내 조경 면적 비율이 40% 이상으로 예정돼 있으며, 풍부한 녹지와 풍성한 식재의 제공이 계획돼 입주민들이 쾌적한 삶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블록별로 수경시설이 마련돼 가족들이 단지 내에서 특별한 여가를 즐길 수도 있다.

대림산업은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의 주택전시관에 이 단지의 조경 컨셉을 담아 내부 곳곳에 정원을 조성할 계획이다.

단지 내부의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조경을 컨셉화한 모습을 사전에 구현해 향후 입주민들이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삶을 간접 체험하게 한 것이다. 기존의 주택전시관이 분양을 위한 정보 제공과 상담에 초점이 맞춰진 공간이었다면,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주택전시관은 이를 넘어, 휴식과 힐링, 그리고 입주 후에 누릴 수 있는 기분 좋은 여유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그 의미를 더한다.

■ 성남 구도심 재개발·재건축 2단계 작업의 첫 신호탄

한편 이 단지가 공급되는 성남 구도심은 강남 접근성이 우수한 반면 노후화된 주거환경으로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지 못했었다. 하지만 성남시가 균형 발전을 위해 도시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하면서 신흥주거지역으로써의 변화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성남 구도심 총 25개 구역이 3단계로 나뉘어 재개발·재건축이 추진되고 있으며, 개발이 완료되면 3~4만 가구의 새 아파트가 들어서는 등 그 간의 낙후 이미지를 벗어내고 신도시로써의 면모를 과시할 것으로 기대된다.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성남 구도심 내 개발 단지 중에서도 이 지역의 변화를 크게 선도해 갈 대표 단지로 손 꼽힌다. 2017년 신흥주공 재건축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성남 구도심 재개발·재건축 2단계 사업의 첫 신호탄이자, 이후 예정된 중1구역, 신흥2구역의 분양까지 가늠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 총 5,320가구 규모 지역 랜드마크 기대감 高

총 5,320가구의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지역 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타운으로 조성된다. 대림산업은 웅장함·원대함의 뜻을 지닌 ‘그랑(Gran)’과 집을 뜻하는 ‘메종(Maison)’을 합쳐 대규모 단지에 걸맞은 단지명을 적용했다.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다양하게 들어선다. 실내체육관 3개소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 GX룸 등 락커룸과 샤워실을 갖춘 운동시설이 계획됐으며, 특히 자녀가 있는 세대를 위한 어린이집과 실내놀이터, 작은도서관 등도 마련될 예정이다.

한편, ‘e편한세상 금빛 그랑메종’은 분양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을 위해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2465-5 신동아파라디움상가 2층에서 분양 정보관을 운영 중이다. 오는 5월 오픈을 앞두고 있는 주택전시관은 성남시 중원구 하대원동 18번지에 조성되며, 입주는 2022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