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현장 불법노조 & 청와대 국민청원
건설현장 불법노조 & 청와대 국민청원
  • 김광년 기자
  • 승인 2019.04.19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일보 김광년 기자) ‘혹시나’ 했더니 ‘역시나’ 였다.

건설노조의 횡포를 막아 보자고 울분을 토하며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린 지 20일이 다 돼 가는데 아직도 참여인원은 5만명을 넘지 못하고 있다.

200만 건설인이라며 국가 GDP의 1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건설산업이고 관련업종까지 계산하면 무려 1,000만 국민의 생활속에 있는 서민 먹거리 산업이 이러한 처량한 꼴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현실을 몰라서일까? 사실을 몰라서인가? ...

아니면 관심이 없는 것인가...

결론은 나왔다.

아직도 건설산업은 먹고 살만하다는 얘기로 귀결된다.

바빠 죽겠는데 청와대 게시판에 들어가 절차 밟아가면서 그런 국민청원 참여 같은 거 할 필요성, 즉 발 등의 불 떨어진 감을 전혀 잡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기자는 해석한다.

보다 정확히 말하면 발 등에 불은 분명 떨어졌는데 ... 그걸 느끼지 못하고 당장 먹고살기 급급한 나머지 가마솥 개구리로 살아가고 있는 것이 아닐까.

국토교통부도 마찬가지다.

주무부처로서 이 심각한 사안에 대해 정책적 방안을 강구해야 할 시점에 봉착했음에도 불구하고 아무런 액션이 없다.

무엇을 기다리는가!

건설현장은 작금 아사 직전이다.

그냥 버티고 있다. 기약도 없이, 울며 겨자를 먹고 있는 것이다.

주지하듯이 건설은 국가 기간산업이다.

그 어느 정부가 불법집단의 무자비한 폭력을 두고 ‘강 건너 불구경 하듯’ 하고 있단 말인가. 무엇이든 정책적 결정을 집행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아무런 행동을 보이지 않고 묵시하는 것은 그 불법조직을 옹호하는 것이며 그들과 공생하고 있다는 비난을 받을 수 있다. 이른바 살인 방조와 다를 바 없다.

세계 6위의 건설경쟁력을 갖고 있는 대한민국 건설산업이 언제부터 이렇게 무방비 시장으로 전락하고 속절없이 지켜만 봐야 하다니 어이가 없어 기가 막힌다.

정부의 무책임한 방관이다. 직무유기다.

그리고 더더욱 웃지 않을 수 없는 일은 이 심각한 문제를 놓고, 국민경제에 엄청난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이 상황에 대해 꼭 청와대 국민청원 20만명을 돌파해야만 구제가능하다는 이상한 논리는 누구의 법이고 어느 나라 사스템인가.

당장 대책을 서둘러야 한다.

산업이 죽고 국민들이 핍박받고 있는 현실을 외면하지 말고 자리를 걸고 법과 원칙대로 대한민국 산업자유화 및 자본주의의 참모습을 회복하길 촉구한다.

80만명이 넘는 건설기술인, 6만개가 넘는 건설기업을 갖고 있는 대한민국 건설시장이다.

지구촌 곳곳에서 한국건설의 자존감을 세우고 건설기술력을 세계만방에 과시한 저력있는 한국건설 아닌가!

벼랑 끝 매달려 있는 위태로운 한국건설 현장을 직시하고 1초의 머뭇거림도 없이 200만 건설인의 진면목을 보여줘야 할 때다.

본보 편집국장 김광년 / knk @ ikld.kr

Tag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