똘똘한 오피스텔이 대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인기
똘똘한 오피스텔이 대세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4.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청약 17일(수)~18일(목), 당첨자 발표 19일(금), 중도금 무이자

계약자 대상 차량 경품 이벤트… 제네시스 3대, 팰리세이드 2대 증정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조감도.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조감도.

청약통장 없이 분양 받을 수 있는 오피스텔이 '틈새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감정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5개월 간(2018년 10월~2019년 3월) 전국, 수도권, 지방의 오피스텔 평균 수익률은 12월 지방의 0.01% 감소치를 제외하고, 수익률에 변동이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량도 늘었다. 지난 2017년 오피스텔 거래량은 총 17만7,699건이었으나 작년 한해는 18만7,498건으로 2017년 대비 5.5% 증가했다. 입지가 우수하고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을 중심으로 청약자들도 집중되는 분위기다.

이에 따라 입지 여건이 우수하고 투자가치가 기대되는 '똘똘한 오피스텔'을 잡으려는 투자자들의 발걸음도 이어지고 있다.

대우건설이 지난 2월 경기 부천시 일원에서 공급한 '신중동역 랜드마크 푸르지오 시티'는 지하철 7호선 신중동역세권 입지가 부각되며, 평균 21.5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고, 호반건설이 3월 인천 송도국제도시 일원에서 공급한 '호반써밋 송도' 아파텔은 오랜만에 분양된 단지라는 점에 힘입어 평균 5.94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부동산 관계자자는 "저금리에 따른 시중 자금이 계속 흘러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아파트 대비 투자비용이 적은 오피스텔에 투자수요가 몰리고 있다"며 "입지와 상품성, 브랜드, 미래가치, 배후수요가 확실한 도심 오피스텔이 지속적인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고 말했다.

시티건설이 울산광역시 남구 신정동 1128-1(구 올림피아호텔 부지) 일원에 조성하는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도 이러한 요건을 갖춘 단지로 평가받으며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지하 5층~지상 38층 2개 동, 전용면적 84㎡ 아파트 256가구와 전용면적 32~78㎡ 오피스텔 99실로 구성된다. 시공은 두산건설이 맡았으며 두산건설의 최고급 주거 브랜드인 '더 제니스'로 지어진다.

단지가 조성되는 신정동 일대는 울산 지역 내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옥동 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 롯데마트 울산점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홈플러스, 중앙병원, 울산광역시청 등 이용이 편리하다.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CGV, 울산시외버스터미널 등이 밀집되어 있는 삼산동 일대로의 접근성도 우수하다.

교육 환경도 뛰어나다. 울산의 명문학교로 불리는 학성고와 울산여고가 도보권에 위치하며, 이외 옥동초, 신정초, 학성중, 울산서여중, 신정고도 인근에 위치한다. 울산의 명문학교를 걸어서 다닐 수 있는 데다 울산 지역의 대표 번화가이자 중심 학원가인 옥동 학원가도 인접한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췄다.

울산의 대규모 학원가가 문수로 양편에 조성되어 있으며, 특히 성당 삼거리 주변에 대형 학원들이 들어서 있다. 울산의 대치동이라 불리며 공교육과 사교육을 모두 편리하게 누릴 수 있는 입지다.

편리한 교통여건도 장점이다. 단지 앞에 위치한 공업탑 로터리는 울산 교통의 요충지이자 남구 문수로 교통의 중심축으로 이를 통해 시·내외로의 접근이 수월하다. 시외 버스터미널과 부산-울산 고속도로 이용도 용이하다.

옥동-농소 고속화도로는 공사가 진행중에 있으며, 동서축 교통망을 확충하는 울산외곽고속도로(2026년 완공 예정)가 지난 1월 예비타당성(예타) 조사 면제사업으로 확정돼 타 지역으로의 교통 접근성은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자동차, 조선, 화학 등 주력 업종의 기업이 입주한 미포국가산업단지와 온산국가산업단지로의 이동도 수월하며, 단지 남측에 위치한 울산 테크노산업단지로도 쉽게 오갈 수 있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의 우수한 내부설계도 눈길을 끈다. 최신 트렌드와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설계로 상품성을 높였으며, 풍부한 일조량과 통풍으로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도록 했다.

일부 호실에는 테라스를 도입하고, 공간 활용도를 높인 설계로 투자가치를 극대화했다. 실속 있고 환금성 높은 전용 32~78㎡의 원룸형, 주거형으로 구성해 실거주 및 투자 수요 모두 적합하도록 했다. 또, 내구성 강한 공법을 사용해 더욱 안정성을 높인 구조 설계를 반영했으며, T IoT 서비스를 적용해 인공지능 단지로서의 편리함도 더할 방침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 오피스텔은 이달 17일(수)~18일(목) 이틀간 청약접수를 받는다. 19일(금) 당첨자를 발표하며, 정당계약은 아파트와 동일하게 22일(월)~24일(수)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오피스텔 계약면적 3.3㎡당 600만원대에 공급되며, 중도금은 무이자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문수로 두산위브더제니스'는 계약자를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파트는 제네시스 G90 2대, 오피스텔은 팰리세이드 2대와 제네시스 G80 1대를 추첨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울산광역시 남구 삼산동 1612-3번지(롯데백화점 건너 편)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