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설계·주거서비스 동시에 누려 '일산2차 아이파크'
차별화된 설계·주거서비스 동시에 누려 '일산2차 아이파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4.15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심 핵심입지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민간임대 아파트' 관심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일산2차 아이파크 투시도.

최근 대형건설사들이 차별화된 주거 서비스로 무장한 민간임대 아파트들 속속 선보이면서 임대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인식도 변화하고 있다.

특히, 어느 정도 소득은 있지만 집값 하락 등의 이유로 주택 구매를 주저하는 중산층 수요자들이 민간임대 아파트에 몰리면서 프리미엄 주거 상품이라는 인식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대형건설사들도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규 분양 단지 못지않은 상품 설계와 커뮤니티, 주거서비스 등을 제공하며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 GS건설이 경기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공급한 '동탄 레이크자이 더 테라스'는 임대아파트임에도 불구하고 테라스·복층형·최상층 다락형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며 평균 26.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동부건설이 지난해 공급한 '개봉역 센트레빌 레우스'는 보육지원과 자기계발, 건강관리, 공유·절약 등 다양한 주거서비스가 부각되면서 761가구 모집에 2,452명이 몰리기도 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택에 대한 인식이 소유에서 거주로 옮겨가는 과정으로, 국내에서도 선진국형 주거문화가 자리잡아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며, "민간 분양 아파트와 견주어 손색없는 상품성은 물론, 다양한 주거서비스까지 제공되기 때문에 민간임대 아파트의 인기는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최근 일신신도시 인근에서도 브랜드 프리미엄은 물론, 차별화된 주거서비스까지 제공하는 민간임대 아파트가 선보여 눈길을 끈다. '일산2차 아이파크'가 바로 그 주인공.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9층, 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로 조성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는 프리미엄 민간임대 아파트답게 차별화된 평면과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공급 가구 전체를 중소형 면적으로 구성한 이 단지는 판상형 설계와 4~5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다. 여기에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의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섬세한 설계까지 더했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로 설치되며, 현관에는 유모차를 수납할 수 있는 별도 수납공간을 배치했다. 일부 평면에서는 테라스와 유아용 욕조가 설치된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는 보육과 교육, 놀이 등을 결합한 신개념 복합교육공간 'Family Box'를 조성한다. 맞벌이 부부를 위해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영어놀이학교, 키즈수영, 예체능활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갖춘 'All day care' 보육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엄마와 아빠를 위한 별도의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근린생활시설 내 키즈카페(예정)와 연계해 탁아 서비스가 진행되는 동안 엄마와 아빠는 전문 강사진으로부터 그룹 PT와 GX, 요가 등 헬스케어를 받을 수 있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 일산신도시의 생활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일산 3지구에 조성돼 이미 완성된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단지 인근 이마트 풍산점이 위치하며,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

뿐만 아니라 일산신도시 내 위치한 일산호수공원과 일산문화공원, 정발산공원은 물론 롯데백화점, 홈플러스, CGV, 라페스타 등 주요 편의시설도 차량으로 1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경의중앙선 풍산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지하철을 이용하면 서울역까지 약 35분이면 도착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고양IC와 자율로JC를 통해 여의도와 상암 등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도 수월하다. 향후 GTX A노선, 대곡~소사선, 서울~문산 고속도로 등이 개통되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오는 9월 바로 입주가 가능한 '일산2차 아이파크'는 8년 임대로 이사 걱정 없이 장기 거주가 가능하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는다. 또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홍보관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06 풍산프라자에 위치하며,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 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