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주여건·미래가치 높은 도시개발지구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눈길
정주여건·미래가치 높은 도시개발지구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4.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핵심주거지로 변화하는 도시개발사업지구 내 아파트 '수요자 인기'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 조감도.

최근 도시개발사업지구에서 공급되는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도시개발사업지구의 경우, 신도시나 공공택지에 비해 청약요건이나 전매제한 등의 규제가 덜해 수요자들의 진입장벽이 낮은 편이기 때문이다. 게다가 개발 규모가 상대적으로 작고, 민간이 주도하는 사업인 만큼 개발 속도도 빨라 입주시 생활에 큰 불편함이 없고, 속도감 있는 개발로 인구 유입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 기대할 수 있어 투자 대안으로도 부상하고 있다.

특히, 서울 접근성이 우수한 수도권 지역을 중심으로 수요자들이 몰리는 모양새다. 지난해 10월 SK건설이 도시개발사업지구인 인천 루원시티에서 공급한 '루원시티 SK 리더스뷰'는 1,448가구 모집에 3만5,443명의 청약자가 몰려 평균 24.48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루원시티에는 지하철 7호선 개통호재가 예정돼 있어 미래가치가 높고, 구도심이 인접해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수요자들이 몰렸다.

지난해 11월 호반건설이 경기 하남 현안2지구에서 공급한 '하남 호반베르디움 에듀파크'도 마찬가지다. 지하철 5호선 덕풍역(개통 예정) 역세권에 위치한 이 단지는 1순위 청약에서 525가구 모집에 6,240명이 몰려 평균 11.8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아파트 매매가도 높게 상승하고 있다. KB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경기도 기흥역세권도시개발지구에서 지난해 7월 입주한 '힐스테이트 기흥'의 전용면적 84㎡ 평균 매매가는 현재(2019.04) 기준 6억3,000만원이다. 이는 초기 분양가인 4억1,200만원(기준층 기준) 보다 2억원 이상 오른 값이다.

부동산 전문가는 "도시개발사업은 택지지구보다 입지 규제에서 자유로워 번화한 도심 인근에 개발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개발 초기에 입주를 해도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향후 미래가치도 높은 경우가 많아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갈수록 커지는 추세"라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에 선보이는 도시개발사업 분양 단지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신영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루원시티 주상복합 3블록에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를 4월 말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루원시티 내에서도 중심입지에 들어서 교통, 교육, 생활 등의 주거 인프라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은 인천시 서구 가정동 가정5거리 주변 93만3,916㎡ 부지에 9,521가구, 약 2만3,993명을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조성된다. 루원시티 도시개발구역은 도시균형 발전을 위한 도시 재창조 사업의 일환으로 원도심 재생 활성화를 위해 추진되었으며, 청라, 가정지구와의 연계개발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는 지하 3층~지상 최고 49층, 5개 동, 전용 84㎡ 단일면적 총 778가구 규모로 구성된다. 단지 내 상업시설인 '지웰시티몰'도 함께 분양에 나선다. 연면적 2만917㎡에 지하 2층~지상 3층, 총 144실 규모로 들어선다. '지웰시티몰'은 앵커테넌트로 꼽히는 영화관 CGV 입점이 확정돼 빠른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며, 입주민들의 원스톱 라이프를 가능케 할 것으로 보인다.

인천지하철 2호선 가정역 초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두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석남역으로 서울지하철 7호선이 2020년 개통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연결되는 청라연장선 루원시티역(가칭, 2021년 착공예정)이 도보권에 개통될 계획으로 향후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차량으로는 서인천 IC를 통해 경인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인천-김포) 등도 인근에 위치해 서울 도심을 비롯한 수도권 각 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루원시티 중심상업지구(예정)가 단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해 있는데다 가정지구와 청라국제도시 내 기조성된 생활 인프라를 차량 10분대 거리로 모두 이용 가능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가현초·중, 신현중·고, 신현북초 등이 가까워 안전한 교육환경을 갖췄으며, 문화공원과 가정공원이 인접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현대제철, 두산인프라코어, GS칼텍스 윤활유공장을 비롯해 우림테크노밸리, 인천기계일반산업단지, 부평국가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배후주거지로서의 직주근접 수혜도 예상된다.

'루원 지웰시티 푸르지오'의 견본주택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에 마련되며, 입주예정일은 2022년 하반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