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영건설,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준공
태영건설,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준공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4.11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전경.
창원NC파크 마산구장 전경.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태영건설은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을 준공했다. 창원 NC파크 마산구장은 지하 1층에서 지상 4층, 수용인원 2만 2천명, 주차 1,240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메이저리그 구장 못지않은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 시공됐다.

창원시에서 제공한 기본설계를 바탕으로 태영건설은 타 지역의 야구장과는 다른 차별화된 실시설계를 제안했다.

‘창원NC파크 마산구장’은 사방이 뚫려있어 경기장을 바라볼 수 있고, 이동 중에도 경기 관람이 가능한 오픈 콘코스를 적용했다.

저층부 관람석의 관람석 증대를 통한 좋은 관람환경 확보 및 8각형의 형태와 라운드형을 혼합한 그라운드 형태 적용, 조명 이벤트가 가능한 지붕계획, 야구장 입구부터 불편한 계단 대신 경사로를 만들어 이동이 편리한 (장애인을 위한 경사로 1/18 적용) 진입로 구축, 옥상을 공원화해 각종 행사가 가능한 공간을 조성하는 등 이전의 구장과는 다른 차별화를 뒀다.

야구 경기가 없는 날에도 지역 시민들이 야구장을 찾아 즐길 수 있도록 야구전시관과 가족공원, 바닥분수, 산책로 등을 갖췄다. 야구장 정문 쪽에는 9회말 2아웃 2스트라이크 순간에 타자가 홈런을 치는 모습을 표현한 타자 조형물을 세웠다.

태영건설은 창원에 대규모 주거복합단지인 메트로시티 1・2단지(4,042가구)와 메트로시티 석전 (1,763가구), 유니시티 1~4단지(6,100가구) 등을 성공적으로 공급했으며, 스트리트몰, 오피스텔, 오피스 등으로 구성된 복합단지인 URBAN BRICKS(어반브릭스)를 공급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