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명리조트 청송, 미세먼지 없는 청정 '봄 휴식 프로모션' 선보여
대명리조트 청송, 미세먼지 없는 청정 '봄 휴식 프로모션' 선보여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4.10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미세먼지 해독 재료로 구성된 한 상 차림 '눈길'
오늘의 브런치 패키기, 꽃샘추위·미세먼지 지친 심신 피로 회복 제격
대명리조트가 봄철 기력 회복 등을 위한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을 선보였다. 사진은 한식당 수달래에서 제공되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 차림.
대명리조트가 봄철 기력 회복 등을 위한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을 선보였다. 사진은 한식당 수달래에서 제공되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 차림.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미세먼지와 꽃샘추위로 심신이 지쳐가는 봄철에 휴식을 취하기에 제격인 프로모션이 등장해 눈길을 끈다. 특히 체내에 쌓인 각종 노폐물을 씻어주는 한 상 차림으로 건강도 지킬 수 있어 봄철 나들이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대명리조트 청송이 미세먼지 걱정 없이 봄 나들이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실제로 리조트가 위치한 청송지역은 중국발 미세먼지 등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경북에 자리잡아 쾌적한 공기를 자랑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세먼지로 인해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세가지 패키지로 구성됐다. 미세먼지 해독에 도움을 주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사과비트쥬스’, 피로 회복을 할 수 있는 ‘오전의 브런치 패키지’ 등이 그것이다. 

먼저 한식당 수달래달기약수 가마솥 밥상을 선보인다. 국내 로컬 식재료들을 건강한 조리법으로 요리해 한 상 차림으로 내놓는다.  

한 상에는 청송 달기약수물에 밥을 지어 빈혈과 소화 불량 해결에 도움을 주는 ‘달기약수 가마솥 밥’, 기침과 천식에 좋은 ‘곤달비 나물’, 피부 노화 방지에 효능이 있는 ‘어수리 나물’, 안동간고등어, 풍기인삼튀김, 두부구이, 돼지 주물럭, 제철야채 쌈 등이 차려진다. 

특히 청송 사과로 만든 ‘사과 깍두기’와 ‘사과 말랭이’가 눈길을 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사과를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매콤한 양념과 버무려 찬 요리로 재해석했다. 달기약수 가마솥 밥상은 1인 1만8천원이며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 

1층 빠띠오가든에서는 가볍게 마실 수 있는 건강음료 ‘사과비트쥬스’를 준비했다. 물 한 방울 섞지 않고 청송 사과 2개와 비트만 착즙한 순수 원액 쥬스이다.

피로 물질을 배출하고 폐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사과와 염증 완화 효능이 있는 비트가 어우러져 빠른 피로 회복을 돕는다. 가격은 1잔 3,500원이다. 

대명리조트 청송이 미세먼지로부터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은 대명리조트 청송 내 솔샘온천.
대명리조트 청송이 미세먼지로부터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였다. 사진은 대명리조트 청송 내 솔샘온천.

반복되는 꽃샘추위와 미세먼지로 지친 심신을 달랠 수 잇는 ‘오전의 브런치 패키지’도 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에는 ▲객실 1박 ▲브런치 2인 ▲솔샘온천 2인 혜택을 담았다.  

솔샘온천은 지하 800m~870m 암반에서 끌어올린 28.3~30.9℃의 약알칼리성 온천수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황산이온을 주성분으로 하는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1호공)과 황산염 광천 온천(2호공)’ 두 가지 온천수를 동시에 체험할 수 있다. 

중탄산 황산나트륨 온천은 면역력 강화, 피부개선, 류머티즘 및 신경계 통증완화, 혈압 조절 등의 효능이 있고, 황산염 광천 온천은 비만 개선, 아토피 및 소화기 질병 개선, 당뇨병과 피부 개선에 도움을 주어 피로 회복은 물론 미세먼지에 지친 피부에도 휴식을 더할 수 있다.  

요금은 주중 패밀리 객실 기준 15만 9,000원부터다. 

한편 자세한 안내 및 예약은 대명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