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 라이프 실현한다… ‘세종 네이플리브’ 타운하우스 ‘눈길’
듀얼 라이프 실현한다… ‘세종 네이플리브’ 타운하우스 ‘눈길’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4.0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혜움건설, 세종시 고운동 2만여㎡ 규모 대지서 블록형 주택단지 분양

행정 수도 미래 가치 담아… 실거주와 투자 모두 충족

‘세종 네이플리브’ 투시도.
‘세종 네이플리브’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행정 수도의 미래 가치를 담은 타운하우스가 속속 공급되고 있는 세종시 단독주택시장에 훈풍이 불고 있다. 내 집 마련 뿐만아니라 타운하우스 투자와 세컨하우스 구입을 위해 세종시를 찾는 외지인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세종시 내 개인 보유 주택 세 채 중 한 채는 외지인이 소유한 것으로 집계됐다. 통계청이 지난해 11월 공개한 ‘2017년 주택소유통계’ 조사 결과 2017년 11월 1일 기준 전국 주택 1,712만3,000호 중 개인이 소유한 주택은 전년 대비 3% 증가한 1,496만4,000호로 나타났다.

시•도 기준으로 보면 외지인 보유 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은 세종시로 37.4%(8만6,000호 중 3만2,000호)였으며 전국 평균인 13.5%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로 2•3위인 충남(17.9%)과 인천(17.0%)도 크게 앞선다. 이는 부동산 규제에서 자유롭다는 특징을 기반으로 실거주 뿐만아니라 투자 목적도 실현 가능한 세종 타운하우스에 주목하는 이들이 늘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할 수 있다.

또한 세종시가 여유로운 전원생활과 편리한 도심생활을 누리는 듀얼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는 신흥 주거지로 부상한 상황도 한 몫 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혜움건설(주)이 세종시 고운동 893번지 1만9,587㎡ 규모의 대지에서 선보이는 블록형 주택단지 ‘세종 네이플리브(NEIPLIV)’가 분양을 앞두고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네이플리브와 같은 단지형 단독주택은 일반적인 개인 단독주택 시공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닌다. 세종 타운하우스는 투자 목적으로 분양 받는 이들이 상당수인 만큼 입지와 상품성을 두루 갖춘 네이플리브의 흥행에 대한 전망도 여느 때보다 힘이 실리는 분위기다.

세종 네이플리브는 우수한 1-1 생활권 입지와 더불어 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단지 조성을 기반으로 남녀노소를 아우를 수 있는 타운하우스로 평가 받고 있다. 단지는 총 54세대로 지어지며 단독주택 A타입 19세대, B타입 6세대, C타입 2세대, D타입 4세대 총 31세대와 타운하우스 E타입 20세대와 F타입의 3세대 총 23세대로 구성된다.

세종시 1-1생활권 B5 블록에 들어서는 세종전원주택 네이플리브는 세종시 타운하우스 단지 내에서도 최고 수준의 입지 조건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도심 생활의 편리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세종 1-1생활권을 택한 세종 네이플리브는 국사봉 둘레길과 고운뜰공원에 인접해 풍부한 녹지공간이 한 눈에 펼쳐지는 그린 조망권을 확보했으며 국사봉 산책 초입에 위치, 산책로 코스 이용이 가능한 최적의 입지를 갖췄다.

고운동주민센터(체육시설, 도서관 등) 및 가재마을cgv, 대형마트, 정부세종청사 등을 단지에서 차량 10분 내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락∙두루 유치원(혁신유치원) 및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한 가락초, 두루초∙중∙고, 국제고, 과학예술영재학교가 단지 인근에 위치해 명문학군도 품었다.

전 세대에는 가족실과 팬트리, 세탁선반, LED조명 등이 갖춰져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A타입은 보조주방, 창고, 야외데크 등 용도가 다양한 공간 설계가 적용되며 B타입은 활용성이 큰 야외데크, 테라스 등으로 낭만이 살아있는 공간 설계를 채택했다.

C타입은 다양한 방향의 조망과 실내외 공간활용이 우수한 설계가 도입되며 D타입은 자연과 어우러지는 현관 필로티 설계로 독립적인 작업실 등을 고려한 설계를 반영했다. 2가지 주택형의 T타입 타운하우스는 여타 타입에 없는 3층 다락방 설계로 차별화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공간 설계를 계획했다.

사업지인 세종시는 BRT를 통해 도시 전체를 20분대 이동할 수 있으며 광역교통망은 2시간대에 연결된다. 세종 네이플리브 역시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대전, 청주 등 주변 도시 접근성을 갖춰 통근에 어려움이 없으며 세종시 1, 2번 버스노선 및 외곽순환로와 BRT순환노선 뿐만아니라 서울-세종고속도로(2025년 개통 계획)와 KTX청주 오송역과 인접한 다양한 교통망이 구비됐다.

단지를 둘러싼 소나무와 이팝나무, 튤립나무 등이 공원을 닮은 친환경 힐링 보금자리를 조성할 계획으로 특히 전면 도로만 진∙출입이 가능한 타 단지 대비 전면에 개방감을 확보한 가운데 측면에 진∙출입이 가능하도록 차별화된 동선 계획을 수립, 돋보이는 생활환경이 마련됐다.

또한 브랜드 아파트에 비견되는 스마트 라이프시스템이 구축돼 편리하고 안전한 삶을 영위할 수 있으며 입주민 편의를 위한 주민공동시설과 세대간 소통을 도모하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된 가운데 세대 당 차량 2대 이상의 넉넉한 주차 공간도 확보됐다. 세종시 단독주택 세종 네이플리브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홈페이지와 대표전화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