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근·콘크리트공사업협의회, '건설노조 폐해' 국민청원 동참 호소
철근·콘크리트공사업협의회, '건설노조 폐해' 국민청원 동참 호소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4.08 13: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노조 고질적 병폐 해결에 정부가 직접 나서야” 강력 촉구
청원 10여일 만에 2만 8천명 동의···건설업계 차원서 공동대응 움직임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최근 건설노조의 쟁의 행위가 자주적 단결 수준을 넘어섰다는 지적이 제기됨에 따라 전문건설업계가 협회 차원에서 건설노조 폐해 막기에 나섰다.

철근·콘크리트공사업협의회는 철근·콘크리트공사업체 직원이 작성한 것으로 알려진 청와대 국민청원 ‘건설노조에 끌려가는 대한민국 건설시장 국민들은 아시나요’에 적극 동참해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8일 밝혔다.

이 청원은 지난 25일 건설현장에 도를 넘어 극심해지고 있는 건설노조의 폐해에 대해 철근·콘크리트업체 직원이 현장실태를 낱낱이 공개하면서 시작됐다. 현재 청원 등록 10여 일만에 2만8,000명 넘는 동의를 받으며 빠른 속도로 청원 수를 늘려가고 있다.

청원은 ▲9개 건설노조의 자기 노조원 고용강요 ▲노조와 노조간 인력채용 및 물량확보에 따른 피해실태 ▲노조관리자가 챙겨가는 전임비 문제 및 새벽집회를 통한 공사진행 방해 등 현장 실상을 적나라하게 고발하는 내용이 담겼다.

청원문에서 건설노조는 불법외국인 퇴출, 안전관리 철저 등 구호를 앞세우지만 결국 근본적인 목적은 자기 노조원 채용에 불과하다고 지적하면서 회사가 정상적으로 사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도움을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

이에 철근·콘크리트협의회 차원에서도 건설현장의 고질적인 병폐를 더 이상 방치하다가는 건설시장이 무너지고 국민들에게 피해가 고스란히 돌아갈 수밖에 없다는 위기감이 고조돼 국민청원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철근·콘크리트업체 관계자는 격앙된 목소리로 “건설노조의 불법행위를 보면 대한민국에 법이 존재하는지 의심된다”며 “건설노조가 일으키는 각종 불법행위를 정부와 경찰이 나서서 개선해야 할 때”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