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공사, 사회적 가치 UP 대국민 공모전 실시···국민 주도 혁신과제 발굴
LX공사, 사회적 가치 UP 대국민 공모전 실시···국민 주도 혁신과제 발굴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4.01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과 사회/사회적 가치 등 2개 분야 아이디어 모집···총 360만원 상금 지급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한국국토정보공사(LX, 사장 최창학)이 4차 혁명시대에 부합하는 혁신 과제를 국민 눈높이에서 발굴한다.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을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LX공사는 국민이 주도하는 혁신 과제를 발굴해 공공성을 강화하기 위해 ‘사회적 가치 UP(업), 톡톡한 아이디어 공모’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는 공공기관인 공사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마련된 공모전이다.

LX공사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현재 추진 중인 공간정보사업과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사업 등에 관해 국민들로부터 아이디어를 얻고 이를 반영함으로써 쌍방향 소통 채널을 구축할 계획이다.

공모 분야는 공간과 사회, 사회적 가치 등 총 2개 분야다. 세부 분야는 ▲위치정보 활용 ▲공간 디자인 ▲일자리 창출 ▲지역상생 ▲동반성장 ▲사회공헌 ▲사회통합 ▲윤리경영 등 8개다. 

총 360만원이 걸린 공모전에는 대상(200만원, 1명), 최우수상(100만원, 1명), 우수상(10만원, 6명) 등이 수여된다.  LX공사는 국민투표 등 공정한 심사를 거쳐 오는 5월 24일 선정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이달 30일까지 공사 홈페이지 ‘국민소통플랫폼’, 구글 독스(docs), 전자우편(lx1004@lx.or.kr)을 통해 가능하다. 국민 투표는 공사 홈페이지에서 오는 5월 20일까지 이뤄진다.

최창학 사장은 “정부가 제시한 국가 비전이‘포용국가’을 실현하기 위해 국민들의 참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이 중요한 화두가 됐다”며 “뛰어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이를 활용하고 확산함으로써 작은 아이디어를 성장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