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상생협력·동반성장··· 우수협력사 초청 간담회 개최
반도건설, 상생협력·동반성장··· 우수협력사 초청 간담회 개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3.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력사와 상생협약 강조… 상호 신뢰 통한 동반성장 및 품질개선 기대
지난 26일 반도건설 본사에서 열린 ‘상생협력·동반성장 위한 우수협력사 초청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6일 반도건설 본사에서 열린 ‘상생협력·동반성장 위한 우수협력사 초청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반도건설은 서울 본사와 부산사무소에서 ‘상생협력·동반성장을 위한 우수협력사 초청 간담회’를 열고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지난 19일 본사와 거리가 먼 지역 협력사 20여곳과 부산사무소에서 간담회를 가졌으며, 26일에는 서울 본사에서 수도권 20여 협력사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반도건설 박현일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과 40여개 우수협력사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와 기업의 비전 공유 및 상생협력ㆍ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했다.

이 자리에서 반도건설은 협력사와 ‘상생협력·동반성장’을 위한 2019년 사업계획과 정책방향 발표했다. 아울러 현장의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기술 및 품질향상 방안 논의, 안전사고 예방교육 장려 등을 통해 매년 우수협력사를 선정, 입찰 기회 및 현금 결제 확대, 계약이행보증금 완화 등 다양한 혜택을 확대 부여한다고 밝혔다.

특히, 공사현장에서의 안전분야 개선 사례를 공유하여 건설현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함께 고민하기로 했으며, 기술 및 품질 개선 방안 등 협력사들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정보를 공유하며 하자 개선,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에 대해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반도건설은 협력사와 상하관계가 아닌 수평적 상생구조를 더욱 견고히 해 나가기로 하고, 매년 실시하고 있는 명절 전 공사대금 조기 지급을 비롯한 다양한 방법으로 협력사들의 자금운용을 적극 도울 예정이다.

간담회에 참석한 반도건설 박현일 사장은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더불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상생협력 과 동반성장정책을 적극적으로 추구해 나갈 것”이라며 “그동안 건설현장에서 함께 노력해 온 협력사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또한 기술개발 및 품질향상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말했다.

반도건설 협력사인 원혁건설 원종경 대표는 “협력업체와 적극적인 소통과 여러 애로점에 대해 경청과 개선방안을 모색해 주는 반도건설측에 감사하다”면서, “상생협력과 동반성장 정책에 적극 협조하여, 아파트 품질개선 및 하자 최소화를 위해 협력사 또한 적극 노력해 나갈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지난해 품질향상과 기술혁신, 안전관리 등을 위해 노력해 준 협력사들 중 11개사를 우수협력사로 선정·포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