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양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4월 오픈
(주)한양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4월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3.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스트하우스·스카이라운지 등 고품격 커뮤니티 도입

GTX 등 총 9개 열차 정차 예정… 강북의 '교통 허브'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조감도.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조감도.

(주)한양이 오는 4월 서울시 동대문구 동부청과시장(용두동 39-1 일대) 재개발로 최고 59층 4개동, 총 1,152세대(전용면적 84~162㎡, 일반분양 1,129세대), 최고 높이 192m 규모의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기존 지하철 1호선과 분당선, 경춘선, KTX의 편리한 이용은 물론 최근 GTX C노선 예타통과에 이은 B노선 추진 검토까지 이어져 강북 교통허브로 주목받고 있는 청량리역 일대의 교통호재를 직접 누릴 수 있다.

청량리 일대는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 외에도 3, 4구역에서 정비사업을 통해 아파트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도심 속 대규모 주거타운으로 변화 중이다. 특히 40~50층 이상의 고층 건물만 11개 동이 들어서 주변 스카이라인도 크게 바뀐다. 또한 일대 아파트가 재건축이 활발한데다, 대규모 아파트 분양이 진행된 전농·답십리뉴타운 지역과도 인접하다.

교통환경도 우수하다.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는 지하철 1호선, 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천, KTX강릉선, ITX-청춘 등이 정차하는 청량리역 역세권에 위치한다.

또한 GTX C노선(예타통과) 이용시 강남 삼성역까지 1개 정거장이며, GTX B노선(추진예정) 등 추가적인 교통호재도 다양해 향후 총 9개의 열차를 이용할 수 있는 강북의 '교통허브'로 거듭날 전망이다. 이외에도 양천구 목동에서 시작해 동대문구 청량리까지 이어지는 강북횡단 경전철 등의 추진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청량리역 환승센터에는 서울 전역과 남양주, 구리, 하남 등 경기도 주요 도시를 잇는 버스도 정차한다. 단지 인근으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도 인접해 차량을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하기도 수월하다.

도심권에 자리한 만큼 생활 인프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청량리역에는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이 자리한다. 홈플러스(동대문점), 청량리시장, 경동시장, 동대문구청, 성심병원, 성바오로병원 등도 아파트에서 가깝다. 가로공원(계획), 청계천, 용두공원 등이 인접한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에서 초·중·고는 물론 대학 진학까지 가능한 우수한 자녀 교육여건도 자랑한다.

우수한 상품도 청량리역 한양수자인 192에 도입 예정이다. 서울시 우수디자인 인증을 통한 외벽 입면특화설계(위브드 패턴 적용), 주상복합의 단점인 이형평면을 개선한 4베이(일부)와 맞통풍 구조 설계, 타입별로 팬트리, 현관창고, 드레스룸 등을 선보이며, 전용면적 124·162㎡ 타입은 단지의 고급스러움을 높이는 펜트하우스로 꾸며진다. 이외에도 휘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스카이라운지, 커뮤니티라운지 등의 특화된 커뮤니티시설과 컨시어지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