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대농, 분당 원도심 '분당 지웰 푸르지오' 3월 분양
(주)대농, 분당 원도심 '분당 지웰 푸르지오' 3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3.25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당구청·분당 중앙공원 인접 랜드마크 주거단지

수변·녹지 ‘멀티 조망’… 수내역·서현역 도보 5분
분당 지웰 푸르지오 조감도.
분당 지웰 푸르지오 조감도.

(주)신영의 계열사인 (주)대농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1번지에 짓는 ‘분당 지웰 푸르지오’가 이달말 분양에 나선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8층, 2개동 규모다. 각 동별 지상 1층 ~ 2층은 판매·근린생활시설, 5층~7층은 업무시설, 8층~28층은 공동주택으로 각각 조성된다.

이 중 전용면적 84㎡, 96㎡, 119㎡ 아파트 166가구와 전용면적 24㎡~286㎡ 총 72실 규모의 상업시설 분당 지웰 애비뉴를 동시에 분양할 예정이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수변 조망과 녹지 조망을 모두 갖춘 더블 조망 단지다. 사업지 전면으로 탄천, 사업지와 분당구청 사이를 가로지르는 분당천이 흘러 탁 트인 수변 조망권을 확보했다.

인근 영장산 자락에는 숲과 호수가 어우러진 약 42만㎡ 규모의 분당중앙공원이 자리잡고 있어 녹색 조망권을 상시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 잔디광장·롤러스케이트장 등 생활체육공간이 마련돼 있으며, 탄천에 인접한 황새울공원 및 마루공원·성남시 파크 골프장 등도 녹색 조망을 극대화시킨다.

입지 경쟁력도 우수하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는 분당구청 바로 옆에 자리해, 주거시설은 물론 상업시설 임차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보인다. 또 판교테크노밸리가 차량 10분 거리에 있어 출퇴근이 용이하고 올해 12월 준공 예정인 제2판교테크노밸리도 차량으로 15분대 도달이 가능하다.

교육여건 역시 뛰어나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수내동은 내정·수내학군으로 불리는 학업성취도 평가 우수지역으로 강남, 목동에 준하는 수도권 명문 학군으로 인지도가 높다. 특목고 진학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진 내정중, 서현중, 수내중이 인근에 있고, 분당고 및 수내동 학원가도 가깝다. 초림초를 비롯한 초등학교 6곳이 사업지 반경 1km 내 위치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강점이다. 지하철 분당선 수내역과 서현역이 도보권에 있어 모두 이용이 용이하고 판교역까지는 차량으로 6분이면 도달 가능하다.

광역버스 이용 시, 강남역까지 35분, 서울역까지 45분, 여의도까지 1시간 내 이동할 수 있다.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경부고속도로 접근성도 양호하다.

아파트와 함께 단지 내 상업시설 ‘분당 지웰 애비뉴’도 동시에 분양한다. 분당 등 1기 신도시 내 원도심의 경우 새 상가 공급이 드물어 지역 내 대기 중인 투자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측된다.

수변 및 녹색 조망을 누리는(호실별 상이) 도심 속 공원과 마주한 ‘도심형 스트리트 몰’ 컨셉트로 꾸며진다. 접근성과 가시성이 좋은 대로변 코너자리에 위치해 대기업 플래그샵 수요도 적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예비 고객들을 위해 분당구 수내동 6-1번지 한원빌딩 2층에 사전홍보관을 개설, 운영 중이다. 모델하우스는 지하철 9호선 삼성중앙역 5번 출구 앞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