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 건설과 사람, 내달 8일부터 PM분야 IPMA 자격시험 대비과정 교육 실시
연구원 건설과 사람, 내달 8일부터 PM분야 IPMA 자격시험 대비과정 교육 실시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3.12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7월, 12월 Level C,D 예정… 연말 Level B 확대 시행 계획 잡혀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4차 산업혁명시대의 도래와 함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PM분야의 IPMA자격이 올해부터 국내 취득이 가능해졌다. 이에 따른 IPMA 자격시험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기대된다.

(재)연구원 건설과 사람(원장 김경식)은 IPMA Korea(세계프로젝트경영협회 한국대표협회) 및 한국건설기술인협회 공동으로 ‘IPMA PM 자격 시험 대비과정’ 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IPMA는 1965년 PM관련 세계 최초 설립된 단체로서 약 70여개의 회원국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IPMA가 운영하고 있는 IPMA 자격인증(level A,B,C,D)은 프로젝트 경영분야에서 가장 권위있는 국제표준인증으로 세계적으로 통용되고 있다.

무엇보다 IPMA 자격인증은 유럽은 물론 중동과 동남아 시장에서도 상당한 영향력 있는 국제 자격으로, 지식중심의 Level D에서 실무경험의 축적을 통해 C~A로 인증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커리어패스의 특징이 있다.

IPMA Korea가 주관하는 자격시험(Level C,D)은 7월, 12월에 예정돼 있고, 연말에는 Level B까지 확대 시행할 계획이다.

연구원 관계자는 “PM은 자원의 효율적 활용과 체계적 관리를 통해 프로젝트의 목적을 달성하고, 지속적인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기법”이라며 “선진국들을 비롯해 세계 각국에서 글로벌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기본 개념으로 인식되고 있는 만큼 이번 교육에 많은 관심과 교육참여가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교육은 내달 8일부터 5월 16일 (월, 수, 금 / 야간) 동안 시행되며, 교육 내용은 우수한 프로젝트의 기본요소,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조직 ·개인역량(관점, 사람, 업무) 및 자격시험 소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 연구원 교육홈페이지에서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