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차세대 ERP 시스템 오픈
롯데건설, 차세대 ERP 시스템 오픈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3.12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ENCIS 4.0 도입으로 업무 경쟁력 및 미래 성장 기반 강화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중앙)을 비롯한 직원들이 LENCIS 4.0 시스템 오픈을 기념하고 있다.
롯데건설 하석주 대표이사(중앙)을 비롯한 직원들이 LENCIS 4.0 시스템 오픈을 기념하고 있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롯데건설(대표이사 하석주)은 지난 4일, 전사 포털 및 핵심 업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한 차세대 ERP 시스템인 LENCIS 4.0을 구축하고,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오픈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이란 재무, 인사, 조달 등 필수 자원관리 및 마케팅영업, 설계, 견적, 시공, 사후관리, 안전환경관리 등 핵심 업무 전반을 수행하는 시스템이다.

롯데건설은 지난 2008년 LENCIS(Lotte E&C Innovative Information System)라는 명칭으로 자체 ERP를 개발해 사용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ERP 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등 급변하는 IT 기술변화에 대응하는 시스템이라는 의미를 담아 'LENCIS 4.0'으로 명명했다.

LENCIS 4.0은 기존에 수작업으로 처리하던 일부 업무를 추가로 시스템화하는 등 임직원의 업무 효율성, 편리성을 높이는 것을 최우선으로 함과 동시에 해외 및 플랜트사업 확대 등 향후 10년 간 사업구조 변화에 대비하는 기능을 강화하는 데 역점을 뒀다.

이번 오픈 기념행사는 대표이사와 본부장단, LENCIS 4.0 개발을 추진해 온 정보화추진단 등 약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LENCIS 4.0 도입을 통해 대표이사 경영방침에서 밝힌 바와 같이 올해 창립 60주년을 맞는 롯데건설이 세계로, 미래로 도약하는 기반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나아가 내외부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