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천안시와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HUG, 천안시와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3.07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지원·주민역량 강화 활동… 도시재생 활성화 지원
이재광 HUG 사장(왼쪽)과 구본영 천안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재광 HUG 사장(왼쪽)과 구본영 천안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사장 이재광, 이하 ‘HUG’)는 7일 천안시청에서 천안시와 ‘천안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상호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천안시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서 양 기관은 △천안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 추진 △시민참여형 소규모주택정비 주택도시기금 지원사업 발굴 △주민 주도적 도시재생을 위한 교육 및 공동체 활성화, 청년창업 등 사업제안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에 따라 HUG는 2017년 뉴딜사업으로 선정된 천안시 역세권사업을 포함하여 천안시 도시재생 뉴딜사업에 주택도시기금 지원과 주민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교육지원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HUG와 천안시는 2016년에 도시재생 사업에 주택도시기금을 지원한 첫 사례인 ‘천안시 동남구청사 도시재생사업’을 성공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협력체계를 천안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전반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천안시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여 천안시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지원에 힘쓸 것”이라며, “HUG는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이자, 도시재생 지원기구로서 천안시와 같은 도시재생 성공사례를 계속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