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견본주택 개관···교통·생활인프라 '최고 입지'
대우건설,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견본주택 개관···교통·생활인프라 '최고 입지'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3.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파트 43개동 4천 86가구 수원지역 최대···수영장·골프클럽·다목적체육관 등 대단지 주민공동시설 '눈길'
수도권 1호선·분당선·수인선(예정)·GTX-C노선(계획) 만나는 수원역 역세권 대단지 '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조감도.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조감도.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경기 수원지역에서 대우건설이 아파트 43개동, 총 4,086가구가 입주하는 최대 규모의 단지를 선보인다. 광역전철, 일반철도, 수도권광역급행철도 등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 역세권 단지로 그 어느 때보다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우건설 컨소시엄은 경기 수원시 수원고등 주거환경개선사업지구 A-1필지에 공급하는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의 견본주택을 오는 8일 개관하고,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0층, 아파트 43개동 총 4,086가구 규모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797가구다. 단일 단지로 수원에서 최대 규모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물량은 ▲59㎡ 283가구 ▲74㎡ 514가구다. 모두 선호도 높은 중소형 구성이다. 

■ 교통환경 좋고 생활인프라 풍부···수원역 역세권 입지
단지는 수도권전철 1호선, 분당선, 수인선(올해 개통예정), GTX-C노선(계획)이 정차하는 수원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고 경기권 출퇴근도 편리하다. 또 영동고속도로와 수원문산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수원초, 화서초, 숙지중·고, 수원여고가 단지 인근에 있고, 정자동 학원가 접근이 쉬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수원역세권 입지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AK플라자,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KCC몰(예정) 등 대형쇼핑몰과 수원역 최대 상권인 로데오거리가 단지 인근에 위치한다. 또 경기도청·수원시민회관·카톨릭대 성빈센트병원·경기도의료원 수원병원도 가깝다. 팔달공원, 서호공원, 숙지공원이 단지와 인접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리기에 안성맞춤이다.  

■ 수영장, 골프연습장 등 대단지 전용 주민공동시설 '만족감' 제고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해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59A타입은 3베이(Bay)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다. 59B타입은 4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59C타입과 함께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실 구성이 가능하다.  

74A타입은 3베이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좋고 현관 신발장이 양쪽에 설치돼 수납을 강화했다. 74C타입은 ‘기역(ㄱ)’자 주방작업대와 아일랜드 하부장을 설치해 풍부한 수납공간과 작업공간을 제공하고 가변형 벽체를 적용해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실 구성이 가능하다. 

20타석 규모의 골프클럽, 25m 길이 4개 레인 수영장과 배드민턴 4개 코트 규모의 다목적 체육관, 피트니스클럽, G/X클럽 등 대단지에서만 누릴 수 있는 운동시설이 들어선다. 어린이집 3개소, 시니어클럽 3개소를 단지 안에 분산배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동호인실, 푸른도서관, 독서실/스터디룸, 맘스카페 등 다양한 주민공동시설이 들어선다. 

■ 관리비 절감 탁월한 푸르지오만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 적용 
푸르지오의 ‘그린 프리미엄’ 상품이 적용돼 절약습관을 유도하고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조명, 가스차단, 난방 등을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서 편리하게 제어할 수 있는 홈IoT 시설이 적용된다.

외출시 날씨, 주차위치 등 생활정보를 확인하고 조명일괄소등, 가스차단, 엘리베이터 호출을 할 수 있는 '스마트생활정보기 플러스(PLUS)'가 설치된다.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대기전력차단장치를 설치해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절수기 일체형 싱크수전·실별온도제어 시스템·절수형 수전이 적용되고 매립형 욕조수전·욕실장 일체형 칫솔 살균기·3구형 가스쿡탑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단지 외곽, 단지 내부, 엘리베이터, 세대 현관, 세대 내부 등 5개 구역으로 나누고 단계별로 보안을 체계화한 푸르지오만의 체계적인 보안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의 안전한 생활을 최대한 고려했다.

현관에는 스마트 도어 카메라가 설치돼 일정거리에 사람이 접근하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힌다. 촬영된 사진은 내부 홈네트워크와 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차량번호인식 주차관제시스템·무인경비시스템·무인택배시스템·지하주차장 비상호출시스템·RF 태그형 주차 위치인식 시스템 등이 설치되고 각 세대에 푸쉬풀 디지털 도어락이 적용될 예정이다. 

한편 수원역 푸르지오 자이 3.3㎡ 당 평균분양가는 1,200만원대 후반이다. 견본 주택은 수원 팔달구 고등동 주민센터 맞은편에 자리 잡았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