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협회, 미세먼지 등 환경이슈 교육 콘텐츠 교재 무료 보급 실시
환경보전협회, 미세먼지 등 환경이슈 교육 콘텐츠 교재 무료 보급 실시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2.28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자유학기, 유아 누리과정과 연계하여 사용 가능…환경·진로교육 흥미 높일 것으로 기대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환경보전협회(회장 이우신)는 올해 청소년, 유아들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쉽게 환경교육을 할 수 있도록 제작된 ‘환경교육 교재-교구’를 무료로 보급한다. 중학생을 위한 환경교재로는 환경부가 개발한 ‘꿈꾸는 환경교실, 세상을 품다’가 나올 예정이다.

협회는 이를 통해 자유학기 수업에서 응용이 가능한 ‘꿈꾸는 환경교실, 세상을 품다’는 ‘생활 속의 적정기술’, ‘세상을 품는 자율 동아리 만들기’ 등 다양한 환경 체험과 진로 탐색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 아울러 자원과 에너지, 기후변화 등과 관련된 환경이슈를 흥미롭게 구성했다.

유치원·어린이집에서 활용할 수 있는 환경교육 콘텐츠도 무료로 보급된다. 2017년 환경부 제작 ‘유아 환경교육 프로그램’ 지도서(DVD포함, 1종), 교구 5종을 보급할 예정이며, 현장에서 교육하기 어려운 환경주제를 누리과정과 연계할 수 있고 ‘하늘에 먼지가 많아요’ 등 다양한 환경주제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교재-교구 신청은 3월 초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정기준은 참여 동기 및 적극성 등을 고려해 최종 선정하되, 중학교의 경우 전국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는다.

유치원·어린이집의 경우 평소 지리적 조건으로 혜택을 받기 어려웠던 소외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보급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모두 이메일 접수를 통해 진행되며, 선정기관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다.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환경교육포털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