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 대표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이목 끌어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 대표 수익형 부동산 상품으로 이목 끌어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2.28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1층~지상 7층 아파트형 공장, 선호도 높은 기숙사 갖춰 관심

인천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
태경 스마트월드 투시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 부동산 상품의 대표 주자로 부상하면서 탄탄한 배후수요 확보가 기대되는 지식산업센터 ‘태경 스마트월드’가 기대를 모은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는 인천광역시 서구 가좌동 178-270번지 일대에 들어선다. 연면적 68,657㎡ 규모 총 지하 1층~지상 7층 건물 규모에 지식산업센터를 비롯해 지원시설인 근린생활시설, 기숙사로 구성된다.

인천 서구 산업단지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는 산업단지에 필수적인 편리한 교통망은 기본, 일대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까지 가능한 지식산업센터로 각광받고 있다.

업무 효율성을 높이는 스마트한 설계도 돋보인다. 건물 내 최고 층고를 6.5m로 조성해 개방감을 확보하고 다양한 업종의 입주가 가능하도록 조성했다. 또한, 법정 대비 200% 충분한 주차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편리한 물류 이동이 가능한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적용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인다.

인근 산업단지의 풍부한 배후수요 확보도 기대된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 주변으로 주안공단, 남동공단을 비롯해 부평공단, 한국수출산업공단 등 9개 공단이 위치해 있어 협력업체 입주 수요를 확보할 수 있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서는 인천시는 국내 제조업 생산량 3위를 자랑하는 도시인 만큼, 제조업 관련 입주 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는 인접 도시를 빠르게 이동하는 교통망도 보유했다. 경부/서북 남북, 외곽 순환, 제2외곽, 경인 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을 갖추고 있어 업무의 효율성을 높여준다. 특히, 인근으로 인천지하철 2호선 인천가좌역이 자리해 편리하게 출퇴근할 수 있는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

최근 인기가 높은 시설인 기숙사도 도입된다. 지식산업센터 내 기숙사는 임직원의 출퇴근 시간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쾌적한 주거환경을 보장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직주근접’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만큼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기숙사 임대 수익 확보도 가능하다.

한편, 투자자 및 입주기업의 부담을 낮춰주는 다양한 세제 혜택도 금융지원책이 제공된다. 지식산업센터 설립자 및 최초 분양 입주자를 대상으로 취득세 50% 감면,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2019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된다. 

태경 스마트월드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서구 석남동 223-85번지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