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교통·자연 다 누리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눈길
교육·교통·자연 다 누리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2.2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플 역세권 기반 학세권·숲세권·개발호재 갖춰

전용 49~84㎡ 총 1,308세대 중 560세대 일반분양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광역조감도.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광역조감도.

최근 건설사들은 교육과 교통, 자연 등 입주민들이 원하는 모든 부분을 만족시킬 수 있는 아파트를 준비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 추세와 더불어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주거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지는 데 따른 결과다.

역세권이나 학세권 등 한 가지의 조건만 만족하는 것이 아닌 황금 입지를 갖추고 다양한 요소를 만족하는 아파트가 완판에 성공하는 분위기이기도 하다.

최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 서울 노원구 공릉동의 재건축 대단지 아파트 ‘태릉 효성해링턴 플레이스’가 트리플역세권, 뛰어난 교육환경, 숲세권 자연 등을 자랑하며 특별공급에서 호성적을 거두어 多세권 아파트의 인기를 입증했다.

22일 금융결제원 아파트투유에 따르면 태릉현대아파트 재건축사업인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특별공급에서 총 233가구 모집에 1,060명이 청약하며 평균 4.5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신혼부부의 평균 경쟁률은 평균 9.84대 1을 기록하며 특공열기가 넘쳤다. 최소형인 49㎡형은 40.4 대 1로 가장 높았다.

태릉현대아파트 주택재건축정비사업조합이 시행하고 효성중공업(주)이 시공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서울시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동, 전용 49~84㎡ 총 1,308세대 가운데 560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향후 분양일정은 28일 기타지역 1순위, 3월 4일 2순위 청약접수 순으로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3월 8일이며 정당계약은 3월 19~21일이다.

◆ 역세권 입지, 명품교육, 쾌적한 주거환경 ‘트리플 프리미엄’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역세권 입지와 학세권, 숲세권 등 실수요자들이 만족할만한 조건을 모두 갖춘 단지로 꼽힌다.

먼저, 이 단지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의 도보 거리에 위치해 이른바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이를 통해 수도권 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특히 고속터미널역 및 청담, 강남구청 등 주요 업무지역까지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북부간선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으로의 접근도 수월해 자가용을 이용한 출퇴근 및 교외 이동 역시 편리하다.

우수한 교육 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 태릉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명문학교가 밀집해있으며, 유해업소가 없어 자녀에게 최고 수준의 학습 분위기를 제공한다. 특히 서울 3대 학원가로 불리는 중계동과도 가깝다. 이외에 서울과학기술대, 서울여자대학교, 광운대학교가 근거리에 위치해있다.

서울 도심에서 만나기 힘든 녹지공간과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불암산 조망이 가능하고, 등산로가 인에 위치해 있어 여유롭게 산책 및 등산을 즐길 수 있다. 또, 6km의 경춘선 숲길 공원이 자리잡고 있다. 이곳에는 옛 철길을 원형 그대로 활용한 산책로와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텃밭 등이 마련돼 자연친화적이면서도 여유로운 생활이 가능하다.

◆ 친환경 시스템 등 입주민 생활 고려한 특화 설계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입주민들의 주거생활을 고려한 특화설계는 물론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확보하고 있다.

먼저, 친환경 자연환기시스템을 통해 외부 유입 미세먼지를 차단하는 설계를 적용해 입주민들의 건강 걱정을 없앴다. 또한 엔지니어드 스톤상판 시공 및 긴 물체까지 편리하게 세척할 수 있는 960mm 와이드 싱크볼을 적용(전용 74·84㎡ 일부세대)해 쾌적한 주방 환경을 조성했다.

여기에 층상 배관시스템을 도입, 욕실 배관을 해당 층에 설치하고 유지보수와 점검도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층간 소음에 대한 우려도 줄였다. 게다가 공용시설 및 단위세대에 LED를 설치하고 옥상에는 태양광 집광판을 마련했다.

단지 내부 시설을 살펴보면, 곳곳에 도서관과 키즈카페와 골프연습장 등을 마련했다. 성인들은 주민운동시설에서 건강을 관리하고, 학생들과 영유아 자녀는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공부 및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주목할 부분이다. 도깨비시장을 비롯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단지와 인접해있고, 암치료전문병원인 원자력 병원이 가깝다. 고려대 안암병원, 을지병원 등 대형병원도 근거리에 있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에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설 예정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419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특히 홍제동 일대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를 품고 있어 미래가치가 주목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당첨자발표일이 각각 3월 7일과 8일로 달라 동시에 청약 접수 가능하다. 현장 별로 신청할 경우 당첨 확률을 보다 높일 수 있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23-4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오는 2021년 9월 입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