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신기술협회, 인천시의회 김종인 위원장 감사패 수여
건설신기술협회, 인천시의회 김종인 위원장 감사패 수여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2.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기술 활용촉진 관한 조례 발의… 인천시 건설신기술 활성화 기여
감사패 수여 후 윤학수 회장(왼쪽)과 김종인 위원장(오른쪽)의 기념촬영 모습.
감사패 수여 후 윤학수 회장(왼쪽)과 김종인 위원장(오른쪽)의 기념촬영 모습.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한국건설교통신기술협회가 인천시의회 건설교통위원회 김종인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서구3)에게 지난 25일 인천시 건설신기술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종인 위원장은 인천시에서 발주하는 건설공사에 건설기술을 활용하고 촉진하는 등 건설기술선진화 및 품질향상과, 영세한 신기술개발자의 기술 개발 지원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바 그 공을 인정 받았다.

대표적으로 지난 2019년 1월 의회를 통과한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에 관한 심의 또는 자문을 위한 건설신기술 활용심의위원회 설치 및 위원회 기능 ▲건설신기술활용심의위원회의 심의결과의 설계반영의무 ▲건설신기술에 대한 실명제 및 생애주기비용평가서 반영 ▲우수 신기술개발자에 대한 선정 및 포상 할 수 있는 근거 등을 넣은 ‘인천광역시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윤학수 회장은 “올해 인천지역의 건설기술 발전과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을 위한 조례 제정이 올 상반기 최대 성과가 될 것”이라며 “‘인천광역시 건설신기술 활용촉진에 관한 조례' 제정은 인천시 신기술의 개발 및 활용을 촉진해 관련 진흥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