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숙박·임대 가능 생활형 숙박시설 ‘하이뷰테라스 정선’ 관심 집중
주거·숙박·임대 가능 생활형 숙박시설 ‘하이뷰테라스 정선’ 관심 집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2.22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원리조트·강원랜드·하이원 워터월드 진출입로 바로 앞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 갖춰 수요·투자자 주목

위탁 운영 가능… 안정적인 수익률 기대
하이뷰테라스 정선 조감도.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최근 정부의 부동산 규제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레지던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레지던스는 호텔의 시설 및 서비스와 오피스텔의 주거기능을 결합한 생활형 숙박시설로, 호텔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주택법을 적용 받지 않기 때문에 이른바 ‘규제프리’ 상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주거용 오피스텔과 달리 종합부동산세 과세대상에 포함되지 않고 양도소득세 중과대상에서 제외되며 일반 숙박시설과 달리 전입신고 및 개별등기도 가능하다. 게다가 청약통장 없이도 거주지와 무관하게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만큼 실거주와 투자처로서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

부동산업계 한 전문가는 “최근 부동산 규제가 지속됨에 따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해방된 레지던스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며 “입지가 뛰어난 레지던스의 경우 사업성이 높고 안정성까지 기대돼 부동산 시장의 새로운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고 말했다.

이처럼 상대적으로 규제에서 자유로운 생활형 숙박시설이 수요자들과 투자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하이뷰테라스 정선’의 분양에 큰 관심이 몰리고 있다. 강원도 정선군 고한읍 고한리 120-6번지 일대에 공급되는 ‘하이뷰테라스 정선’은 지하 4층~지상 10층, 전용면적 23~34㎡, 총 261실 규모로 조성된다. 강원랜드 진출입로와 하이원 리조트 바로 앞에 위치해 있으며, 실거주와 직접임대, 위탁운영이 모두 가능한 생활형 숙박시설이다.

워터월드, 스키장, 카지노 등의 레저시설이 위치한 하이원 리조트와 강원랜드의 이용객 및 종사자 수요가 확보되는 것은 물론 사계절 내내 축제가 이어지는 강원도 정선지역의 관광수요까지 안정적인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사업지는 38번국도를 이용해 수도권 관광객들의 진출입이 쉽고 충북 제천에서 강원도 태백시를 잇는 태백선 사북역·고한역이 인접해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숙박시설 밀집 지역에 위치해 지역 내 다수의 요식업체와 편의점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또한, 개별등기 및 전입신고가 가능해 실거주와 숙박업이 모두 가능하며, 개인이 직접 단기숙박 및 장기임대 등 관리·운영을 하거나 위탁운영을 맡길 수도 있다. 게다가 아파트나 오피스텔에 비해 다주택자에 대한 과세 등 각종 규제에 대한 영향이 상대적으로 적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계약자에 한해 하이원CC(골프)와 스키장 이용에 대한 준회원 대우의 혜택을 제공하며 무료 숙박 15일,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이용권, 부대시설 할인, 정선 관광여행상품 이용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