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 부동산개발사업 활용 극대화 기대된다”
“CM, 부동산개발사업 활용 극대화 기대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2.22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한국CM협회, 업무협약 체결

부동산개발 등 건설사업 CM기법 활용 위한 협력 강화
배영휘 회장 “양단체 노하우 및 전문성 바탕 성공사업 수행 만전”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문주현 회장(오른쪽)과 한국CM협회 배영휘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 문주현 회장(오른쪽)과 한국CM협회 배영휘 회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앞으로 부동산개발사업에 CM기법 활용이 극대화 될 전망이다.

한국부동산개발협회(회장 문주현)와 한국CM협회(회장 배영휘)는 20일 한국부동산개발협회에서 양 기관의 공동 발전을 도모하고 건설 및 부동산산업 발전 기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부동산개발 사업의 투명한 발전 및 관련업계의 권익 향상 ▲건설사업 프로젝트 정보의 교류 및 업무지원 ▲부동산개발사업 등 건설사업 프로젝트의 CM기법 활용을 위한 협력활동 및 성공적 사업완수를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등으로 양 기관의 장점을 살려 협력을 강화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부동산개발 사업의 주요 성과물인 건설(부동산)시설물 생산을 선진관리기법인 건설사업관리(CM)의 효율적 활용 및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성공적으로 수행, 최적의 가치를 발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CM협회 배영휘 회장은 “부동산개발업계를 대표하는 한국부동산개발협회의 개발사업 노하우와 한국CM협회의 건설관리분야 전문성을 통해 건설 및 부동산개발 사업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