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중공업,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차별화된 평면구성 실수요자 '눈길'
효성중공업,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차별화된 평면구성 실수요자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2.18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평면으로 내 집 마련 수요자 선택 폭 넓혀… 홍제동 랜드마크 대단지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가구 중 419가구 일반분양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조감도.

최근 분양시장에서 다양한 평면 구성으로 실수요자들의 주거 선택의 폭을 넓힌 단지들이 주목받고 있다.

삶에 대한 기준점이 변함에 따라 주거공간 역시 다양화되고 있다. ‘혼족’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가족 단위가 1인부터 4인까지 확대되고 있고, 연령층에 따라 공간을 활용하는 방법도 다른 모습을 보인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건설사들은 수요자들의 입맛을 고려해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청약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통상적으로 아파트 면적은 소형(전용 59㎡), 중형(전용 84㎡), 대형(전용 114㎡)으로 구분된다. 해당 면적들은 가장 일반적이면서 수요자들의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대표적인 면적이다. 최근에는 해당 면적의 사이에 틈새면적을 제공하는 곳들도 있다. 가족 구성원이 줄어들고 있는 만큼 전용 39㎡와 전용 48㎡ 등이 주를 이룬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자신의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시킬 수 있는 주거공간을 찾는 수요자가 늘어나면서 다양한 타입 구성은 선택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며 “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위주로 재편되고 있는 요즘, 내 집 마련에 나선 이들의 선택의 폭을 고려한 아파트들에 대한 선호도는 계속 높아질 전망”이라고 진단했다.

◆ 전용 39~114㎡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 구성

서울에서 다양한 평면 구성을 선보이는 신규 분양단지가 있다. 효성중공업·진흥기업은 2월 중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서울 서대문구 홍제 3동 270번지 일대)에서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를 선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전용 39㎡, 48㎡의 소형 틈새평형은 물론 ‘국민평형’이라 불리는 중소형인 전용 59㎡, 84㎡ 면적이 중심을 이루고 있어 내 집 마련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재개발 단지임에도 불구하고, 총 1,116가구 가운데 419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그동안 공급 가뭄에 시달렸던 홍제동의 신규 아파트라는 점에서 향후 높은 미래가치가 기대되고 있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이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로 뛰어난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을 이용하면 업무시설이 몰려있는 종로·광화문·시청 등 도심권까지 10분대, 압구정·신사 등 강남권도 20분대면 도달할 수 있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직장인들에게 높은 인기를 누릴 전망이다. 또한 내부순환도로 홍제IC와 홍은IC 진입과 통일로 이용도 수월해 지하철과 도로 교통 모두 편리하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에서 도보 거리에 인왕초등학교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을 위한 최적의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인왕중학교도 도보권에 자리하며, 서대문도서관도 위치해 학습 분위기 조성에 안성맞춤이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단지 뒤편에 인왕산 등산로가 위치하며 안산, 백련산이 인근에 위치한 명실상부 숲세권 아파트다. 또한 홍제천 물길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 도로, 산책로와 각종 휴게시설도 갖추고 있다.

◆ 개발호재 품은 홍제동 랜드마크 단지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자랑거리다. 단지 주변에 이미 형성된 홍제역 인근 상권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도보거리에 인왕시장, 유진상가가 자리해 생활이 편리하다. 또 홍제역을 통해 종로생활권을 누릴 수 있다는 점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주변으로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시티’ 등 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 주변에 주거와 상권, 의료·복지 등 다양한 분야가 어우러진 특화공간을 조성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에 따라 홍제역 일대 주거환경이 대폭 향상되는 한편, 각종 편의시설이 대거 들어설 것으로 기대된다.

이어 언더그라운드시티는 지하철 3호선 홍제역에서 홍은사거리에 이르는 약 230m 구간에 지하보행 네트워크를 조성하는 것으로, 인근 인왕시장을 비롯한 홍제3구역 일대를 지하공간으로 통합 개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현재 추진 중인 언더그라운드시티 사업이 완료되면, 주변 교통체증이 한층 더 개선되는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렇듯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주변에 예고된 대형 개발호재를 통해 명품 프리미엄을 누릴 전망이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노원구 공릉동 230번지에서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선다. 태릉 현대아파트 재건축 단지로 지하 3층∼지상 25층 15개 동, 전용면적 49∼84m² 1,308가구로 구성됐다. 이 가운데 560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의 도보 거리에 위치하며 다양한 학군들이 인접한 입지를 갖췄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의 견본주택은 서울특별시 은평구 통일로 757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