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세권 프리미엄 누리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미래가치 기대
다세권 프리미엄 누리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미래가치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2.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플 역세권에 GTX-C노선(예타통과)… 편리한 쿼드 교통망 '강점'

중계동 학원가 인접한 '학세권', 녹지공간 가까운 '숲세권'

전용면적 49~84㎡ 총 1,308세대 중 560세대 일반분양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투시도.

입지와 학군, 정주여건, 우수한 상품성 등을 모두 갖춘 '다세권 아파트'에 소비자들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규제가 강화되자 실수요를 중심으로 한 '똑똑한 한 채' 쏠림 현상이 나타나는 것이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지난해 분양한 수도권 아파트(공공·임대 제외)의 청약경쟁률 상위 10곳 중 9곳이 역세권 아파트다.

지하철역 유무에 따라 청약 성적이 갈리며 ‘역세권 프리미엄’의 위상을 드러냈고, 우수한 교육 환경을 갖춘 ‘학세권’, 숲이나 산과 같은 녹지공간이 인접해 있는 ‘숲세권’ 단지도 청약에서 선방했다. 주거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눈높이가 높아졌고,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열풍에 따라 삶의 질을 중요시하는 트렌드가 더해진 결과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으며, 이들은 분양에 앞서 역세권·학세권·숲세권 등의 입지조건을 중시하는 편”이라며 “멀티세권은 단지의 가치를 높이는 조건이며, 나아가 향후 가격메리트를 생각해본다면 입지조건에 따라 수천만 원에서 억 단위의 가격 차이를 보이는 경우가 다반사”라고 전했다.

◆ 4개의 역세권 프리미엄 자랑하는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철 6호선 화랑대역과 7호선 공릉역, 환승역인 태릉입구역의 도보 거리에 위치해 이른바 ‘트리플 역세권’을 자랑한다. 때문에 수도권 내 타 지역으로의 이동이 자유롭다. 특히 고속터미널역 및 청담, 강남구청 등 강남의 주요 업무지역까지 30분 내에 이동할 수 있다.

또, 북부간선도로와 동부간선도로 등으로의 접근이 수월해 자가용을 이용한 출퇴근 및 교외 이동 역시 편리하다.

아울러 광운대역을 지나고 수원과 의정부를 잇는 GTX(수도권광역급행철도) C노선 사업이 최근 확정되어 3개의 지하철역과 1개의 GTX역이 근거리에 위치한 쿼드 교통망을 갖추게 되어 향후 역세권 프리미엄은 더욱 강해질 전망이다.

◆ 명품 교육,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1+1 더블프리미엄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는 역세권 프리미엄에 더해 뛰어난 교육 환경과 자연 환경을 갖췄다.

먼저, 단지 근처에만 15개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있어 원활한 자녀 교육 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화랑초·공릉중·대진고·서라벌고 등 명문 학교들이 밀집해 있어 명품 교육 입지를 갖췄다. 이외에 광운대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여자대학교 등도 인접해 있다.

3대 교육특구인 중계동학원가도 가깝다. 단지와 직선거리로 2.5km 내 위치해 수월하게 학원가를 이용가능 하다. 중계동학원가는 의정부, 길음뉴타운, 성북구, 강북구의 최상위권 학생들을 모두 결집해 면학 분위기가 조성되어 있는 한편, 대입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고 학원이나 선생님을 찾아다니지 않아도 되는 교육 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유해업소가 없는 주변 생활환경도 주목된다.

서울 도심에서 보기 힘든 쾌적한 주거환경도 돋보인다. 단지 인근에 있는 불암산 등산로를 통해 여유로운 산책 및 등산이 가능하고, 기존 철로를 살린 6km 경춘선 숲길 공원 역시 가까워 진정한 휴식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나 경춘선 숲길 공원은 자전거도로, 레일바이크, 텃밭 등을 갖추고 있어 자연 친화적이면서도 풍부한 놀거리를 제공한다.

단지 곳곳에는 도서관과 키즈카페, 골프연습장 등 입주민들의 주거쾌적성을 고려한 커뮤니티를 조성할 예정으로 보다 품격 높은 단지 내 생활을 제공할 계획이다. 성인 거주자들은 주민운동시설에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고, 학생들과 영유아 자녀도 마련된 공간을 통해 단지 밖으로 나가지 않고도 공부와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안심가로등과 고화질 CCTV 등도 설치할 예정으로 보안도 강화했다.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23-47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2월 개관할 예정이다.

한편, 효성중공업은 ‘태릉 해링턴 플레이스’와 함께 서울 서대문구 홍제3주택재개발구역에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 분양에도 나설 예정이다. ‘홍제역 해링턴 플레이스’는 지하 3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 39~114㎡ 총 1,116세대 규모로 이 가운데 419세대가 일반에 분양된다.

홍제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한 역세권 입지에 다양한 학군들도 주변에 위치해 있다. 특히 홍제동 일대는 ‘홍제균형발전촉진지구 복합도시’, ‘언더그라운드 시티’ 등 각종 개발호재와 함께 재개발·재건축을 통한 주변 환경 개선도 추진되고 있어 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관심을 이끌어 낼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