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신하우징, 中 상해 광복음악회 참가자 공개모집···비용 전액 지원 '눈길' 
덕신하우징, 中 상해 광복음악회 참가자 공개모집···비용 전액 지원 '눈길'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2.1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4~16일 상해서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 광복 음악회 및 역사 탐방 진행
전국 초등생, 교사·의료 봉사자 및 유튜버 등 참가 접수···내달 13일 신청 마감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3·1 독립만세운동,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인 올해 덕신하우징(회장 김명환)이 독립운동 발상지인 중국 상하이(상해)에서 역사 탐방 등 의미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명은 ‘덕신하우징 상해 광복음악회 및 역사탐방’.  

건축용 데크플레이트 세계 1위 기업인 덕신하우징은 오는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해 독립운동 발상지인 중국 상하이에서 대형 음악회와 어린이 역사탐방 행사 참가자를 공개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덕신하우징은 기업의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어린이들의 교육 및 애국심 향상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쳐왔다. 특별히 광복절에는 농촌 및 소외 계층 어린이들을 초청해 백두산(2013년), 독도(2014년) 등을 방문해 음악회 등을 열어왔다.  

올해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인 의미를 살려 기념 행사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오는 8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3일 간 진행된다. 구성은 대한민국 상해 임시정부·홍구공원 등 관련 사적지 탐방과 K-pop·뮤지컬 등 광복음악회 관람 등이다. 중견기업으로서 웬만한 대기업 사업에 버금가는 대형 사회공헌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행사에는 전국 초등학생 5~6학년 250여명과 덕신하우징 임직원 전원이 참석한다. 또 독립유공자 후손어린이 및 탈북·소외계층·본사 공장(천안·군산) 인근 초등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참고로 현재 참석 인원의 90%가 신청을 완료한 상태다.   

아울러 덕신하우징은 보다 많은 범위의 어린이들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고 행사의 의미를 더 뜻깊게 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초등학생 및 선생님, 의료자원봉사자, 유튜버 등을 행사에 초청키로 결정했다.  

먼저 초등학생은 ‘나라사랑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다. 공모 대상은 국내외 초등학교 재학 5~6학년(2019년 기준). 수필·시·사진·그림·UCC·포스터 등 자신이 재능이 있는 작업을 선택해 주제에 맞게 표현해 접수하면 된다. 덕신하우징은 내부 심사를 거쳐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주제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 또는 ‘올바른 애국심’이다. 주어진 주제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자유로운 형식으로 표현, 본사 이메일(doveai@duckshin.com) 또는 우편(그림·포스터 해당, 서울시 양천구 남부순환로 322 홍보팀 앞)으로 접수하면 된다.  

또 어린이들과 일정을 같이 하며 재능을 역사교육 및 어린이 지도 재능을 기부해 줄 현직 초등학교 교사 자원봉사자들도 모집한다. 현직 국내 초등학교 선생님으로 경력 5~10년차 이상의 교직원이 모집 대상이다. 희망자는 이력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덕신하우징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행사기간 동안 어린이들의 건강상태를 담당할 의료 자원봉사자들도 모집한다. 의사자격증·간호사 자격증 소지자 또는 국내외 의대·간호학과 2년 이상 재학생으로,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봉사해줄 인력을 신청 받는다. 역시 이력사항 및 자기소개서를 덕신하우징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이메일 접수하면 된다.  

이밖에 영상 제작에 꿈과 소질이 있는 1인영상제작자, 일명 유튜버를 모집해, 상하이 현지에서 ‘우리나라 독립운동 및 자랑스러운 대한민국’을 주제로 영상을 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덕신하우징은 총 3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유튜버들은 본사 행사를 함께 하며 주제에 맞게 자유로운 형식으로 5분짜리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에 게재하게 된다. 자기소개서 및 영상제작 기획서, 샘플 영상 등을 본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모든 부분의 신청기간은 2월 11일부터 3월 13일까지다. 회사는 본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참가자들에게 상해 왕복항공권 및 호텔숙박·식비·음악회입장권·관광비용 등 모든 비용을 지원한다. 현재 인천-상해를 왕복하는 국적기 두 대 등을 예약 완료해 놓은 상태다.  

덕신하우징 관계자는 “‘나눔과 배려’라는 사회공헌을 모토로 주로 어려운 환경에 놓여있는 어린이들에게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김명환 회장은 매달 국민연금 전액을 어린이에게 기부하는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덕신하우징은 지금까지 ▲농촌어린이 초청 백두산 탐방행사 ▲독도사랑 8·15 음악회 개최 ▲전국 어린이 골프대회 개최 ▲골프 꿈나무 어린이 후원 등을 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