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40주년 대명그룹 “세계 시장 선도할 글로벌 기업 도약” 비전 선포
창립 40주년 대명그룹 “세계 시장 선도할 글로벌 기업 도약” 비전 선포
  • 김준현 기자
  • 승인 2019.02.08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서 개최… 임직원 가족 한자리 모여 함께 공감
대명호텔앤리조트, 체인 호텔 방안 구상
펫 호텔과 반려동물 관련 토탈 서비스 신규사업 추진
대명그룹 창립 40주년 엠블럼
대명그룹 창립 40주년 엠블럼

[국토일보 김준현 기자] 가족의 가치를 소중히 여기고, ‘사람’이 중심인 기업 대명그룹이 아시아 NO.1을 넘어 세계 최고를 지향하는 리딩 컴퍼니로 도약할 것을 천명했다.

대명그룹은 지난 7일 창립 40주년을 맞아 홍천 대명 비발디파크에서 비전선포식을 열고, 앞으로 이어질 100년을 위한 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비전선포식에는 박춘희 대명그룹 회장과 박흥석 대명그룹 부회장, 서준혁 대명그룹 부회장, 김정훈 대명그룹 사장, 서경선 티피앤이 사장, 최주영 대명호텔앤리조트 대표이사, 이태일 대명건설 대표이사, 권광수 대명스테이션 대표이사 등의 경영진과 각 계열사 임원이 참석했다.

창립 40주년 비전선포식은 서준혁 대명그룹 부회장이 직접 주재했다. 여기에는 ▲사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계열사별 미션과 비전 ▲변화와 혁신을 위한 전략 ▲신규 산업 진출 등을 강조하는 내용의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서준혁 대명그룹 부회장은 개회사에서 “굳건한 대명그룹이 있기까지는 모든 임직원들이 함께 힘을 모아줬기 때문”이라며 “앞으로 국내를 넘어 세계로 발돋움 하는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다시 한 번 변신을 시도하려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명그룹의 주력 계열사인 대명호텔앤리조트의 글로벌 체인화 방안과 반려동물 사업을 설명하고 향후 40년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했다.

서준혁 대명그룹 부회장은 “올해는 대명호텔앤리조트가 글로벌 체인 호텔&리조트로 거듭나는 원년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규사업 진출과 관련해서는 “최근 고령화와 저출산에 따라 반려동물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펫팸족 1,000만 시대가 열렸다”며 “펫 호텔을 만드는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토탈 서비스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열린 대명그룹 40주년 비전선포식에는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 700여명이 참석했으며, 참석자들은 대명그룹 회장과 부회장 등의 경영진과 소통하고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가 연출됐다. 이번 비전선포식은 대명그룹의 가슴 벅찬 대장정에 모두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주시길 간절히 부탁 드린다는 서준혁 대명그룹 부회장의 당부를 끝으로 종료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