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BS&C - 한라홀딩스,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 양해각서 체결
현대BS&C - 한라홀딩스,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 양해각서 체결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9.01.29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라홀딩스와 현대BS&C가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현대BS&C 노영주 대표이사, 한라그룹 CIO 김희권 상무,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 윤부영 대표.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현대BS&C(현대비에스앤씨)와 한라홀딩스는 현대BS&C 본사에서 블록체인 기반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관련 포괄적 협력 ▷블록체인 관련 기술, 인력, 정보 교환 및 공유 ▷블록체인 관련 공동 프로젝트 및 기술개발 ▷마케팅 및 홍보 등의 분야에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적, 사업적 역량을 토대로 고객에게 보다 높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하는데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이번 체결은 양사가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신성장동력 발굴의 출발점이라는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

특히 IoT(사물인터넷) 등의 기술을 활용하는 스마트 연결사회에서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데이터 신뢰성 확보 기술 및 정보 교류, 제조혁신을 위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기술 개발 및 적용 등 다양한 부분에서 협력할 예정이다.

현대BS&C는 관계사인 에이치닥 테크놀로지(Hdac Technology)와 블록체인 기술을 사물인터넷 분야에 접목시켜, 급속히 성장하는 사물인터넷 산업의 효율성 및 보안을 보장하기 위해 인증확인, 매핑 등을 지원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핀테크, 스마트홈, 스마트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 적용을 위해 기술 개발과 서비스 상용화 준비를 진행 중이다.

노영주 현대BS&C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라홀딩스가 블록체인 기반 사업 진행 시 필요로 하는 마케팅, 홍보, 기술개발 및 사업확장을 위한 제반 사항에 대해 적극 협조할 계획이며,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향후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라그룹 CIO김희권 상무는 “인공지능 등 신기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생각 이상으로 다양한 분야에 적용 확산되고 있는 현실에서 블록체인 기술 분야도 중요한 기술요소로 자리 매김 할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이번 블록체인 분야 상호협력은 아주 뜻 깊은 의미를 가지며 양사가 더욱 더 미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라홀딩스는 ㈜한라그룹의 지주회사로서 ㈜만도, 한라마이스터(유) 등이 주요 자회사 및 종속회사로 구성돼 있다. 특히 ㈜한라그룹 전체 IT분야에 대한 전략 수립 및 시스템 공급, 운영 등 주요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그룹웨어 등 자체 개발한 솔루션 기반의 대외 사업에도 진출하고, 또한 AI 및 빅데이터 등 신기술 확보를 위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현대비에스앤씨는 IT서비스와 건설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최근에는 4차 산업협명의 기반이 되는 IoT, 블록체인 등 핵심기술 기반 신성장 사업 추진을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IT 기술과 건설 분야의 융합기술로 탄생한 고급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인 헤리엇(HERIOT)에서 최첨단 스마트홈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미래지향 사업 성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