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신임 초급관리자 교육 실시
서부발전, 신임 초급관리자 교육 실시
  • 박기웅 기자
  • 승인 2008.03.2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더십·기획능력 ·비즈니스 매너 등 기본역량 배양

서부발전이 간부역량 조기배양을 위한 ‘신임초급관리자 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서부발전(주)(사장 손동희)는 제7차 초급간부 임용고시 합격자 57명을 대상으로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2박 3일에 걸쳐 경기도 용인 소재 퓨처리더십센터에서 간부역량 조기배양을 위한 ‘신임초급관리자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초급관리자로서 가져야 할 기본역량인 리더십, 기획능력 및 보고 스킬, 비즈니스 매너, 커뮤니케이션 스킬 등을 배양하는데 중점을 뒀다.

또한 초급관리자들에게 코칭 및 멘토링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부하 육성 및 팀워크 활성화에 필요한 간부역량을 배양토록 했다.

조별 연구과제 토의 및 발표 시간에는 부여된 주제에 대해 조원들 간의 열띤 토의를 통해 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세부 실천방안을 도출함으로써 향후 초급간부로서 역할 수행에 필요한 문제해결 능력을 높이고, 상호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이외에도 이번 교육 중에 한사랑 마을을 방문해 중증 장애아동들의 일상생활 보조와 환경정리 등 봉사활동을 펼쳐 이웃에게 사랑을 베푸는 소중한 시간도 가졌다.

이 자리에서 초급관리자들은 어렵게 생활하는 아이들에게 조그마한 보탬이 되도록 즉석에서 성금을 모금해 한사랑 마을 측에 전달했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서부발전 초급관리자들은 “초급간부로서 업무를 수행해 가는데 필요한 기본역량을 습득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배운 바를 잘 활용해 조직 활성화에 기여하고 부하 직원들에게 역할모델이 될 것을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