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 랭글러 루비콘, 최고의 4륜구동 차량 선정
짚 랭글러 루비콘, 최고의 4륜구동 차량 선정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07.3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美 자동차 전문지 ‘Four Wheeler’ 발표…2년 연속 'Editor's Pick' 영예

◇ 짚 랭글러 루비콘

 

짚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이 미국 유명 자동차 전문지로부터 ‘최고의 4륜 구동 차량’으로 선정됐다.

 

크라이슬러코리아는 "미국의 4륜 구동 자동차 전문지인 ‘Four Wheeler’가 최근 최고의 4륜 구동 차량 10대를 발표, 이중 짚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이 작년에 이어 2년 연속으로 '기자의 선택(Editor’s Pick)'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이 잡지는 짚 랭글러 루비콘이 뛰어난 오프로드용 차량임과 동시에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온로드 차량이라는 점 그리고 우수한 애프터세일즈 서비스를 선정 이유로 들었다.

 

또한 사용이 편리한 변속기와 솔리드 액슬, 프론트 및 리어 락커, 코일 스프링 서스펜션 등의 사양을 짚 랭글러 언리미티드 루비콘의 장점으로 꼽으면서, 랭글러가 오프로드 드라이빙에 있어 최강자임을 강조했다. 이외에 소프트 탑으로 변경할 수 있는 하드탑과 내비게이션 시스템을 갖춰 도심에서의 일상 생활에도 알맞은 차량이라는 평가도 덧붙였다.

 

짚 뉴 랭글러는 최고 출력 177마력과 최대 토크 40.8kg•m로 동급 최고의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갖췄다. 또 2도어 9.6km/ℓ, 4도어 9.5km/ℓ의 연비와 넓어진 실내 공간, 프리덤 탑 (Freedom Top™)으로 하드 탑 개방의 즐거움과 편의성을 더해 역대 최고의 랭글러로 불리고 있다.

 

현재 국내에는 짚 뉴 랭글러의 최상위 모델인 루비콘 모델과 5인승 4-도어의 루비콘 언리미티드 모델이 동시에 출시돼 판매되고 있다.

 

차량 가격은 부가세 포함 랭글러 루비콘이 3,850만원, 루비콘 언리미티드가 4,350만원이다.

 

assh1010@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