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GO GO!’
SK건설, 협력업체와 동반성장 ‘GO GO!’
  • 최완섭 기자
  • 승인 2011.06.08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날개협의회’ 간담회 개최… 실질협력 방안 제시


상생대여금 120억 지원.1억이하 하도급 모두 현금지급 등

SK건설이 올해 총 120억원의 상생대여금을 협력업체에 지원하는 한편, 1억원 이하의 하도급 대금은 모두 현금 지급키로 하는 등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강화에 적극 나섰다.

 

SK건설과 협력업체 관계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SK건설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순화동 사옥에서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프로그램인 ‘행복날개협의회’ 부문별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실질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SK건설은 이날 토목부문 15개 협력업체와 올해 첫 간담회를 연데 이어 9일까지 모두 51개 업체와 부문별 연쇄간담회를 개최한다.

특히 SK건설은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협력업체에 직접 운영자금을 지원하는 ‘상생대여금’ 총액을 지난해 60억원에서 올해 120억원으로 100%증액했다고 밝혔다.

또한 협력업체의 현금유동성 개선을 위해 하도급대금 현금지급 비중을 1,000만원 이하에서 1억원 이하로 대폭 상향조정키로 했다.

SK건설은 앞으로도 해외 파견지원 및 동반성장펀드개선 등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간다는 방침이다.

정진철 SK건설 사업지원부문장은 “협력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상생대여금을 대폭 확충하는 한편 현금지급 하도급 하한선을 1억원으로 크게 높이는 등 실질적인 협력방안 마련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상생 의미를 강조했다.

한편 SK건설은 지난 1월 우수 협력업체들과의 긴밀한 정보공유 및 신뢰구축을 위해 행복날개협의회를 발족하고 현장 품질안전점검 활동, 분과별 간담회 등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