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IBA 대상 수상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 IBA 대상 수상
  • 안상석 기자
  • 승인 2008.07.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기업 최초…온․오프 모바일 자동차포털 세계적 호평

SK네트웍스의 자동차종합서비스 브랜드인 '스피드메이트'가 최근 세계 최초의 비즈니스 분야 국제대회인 IBA(International Business Awards, 국제비즈니스대상)의 베스트마케팅조직(Best Marketing Department/Organization)과 브랜드구축/프로모션(Brand Building/Promotion) 등 2개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SK네트웍스는 "세계 최초의 온·오프·모바일 컨버전스 자동차포털인 스피드메이트의 온라인사이트(Speedmate.com) 및 모바일 스피드메이트(휴대폰 1100+NATE) 구축 사례를 출품해 가장 경쟁이 심한 부문 중 하나인 베스트마케팅조직 부문에서 국내 기업 중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K네트웍스는 이밖에도 아시아최고혁신기업(Most Innovative Company in Asia)과 베스트고객서비스조직(Best Customer Service Dept./Org.) 부문에서 입상하는 등 총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드 홈페이지.

 

국제적인 비즈니스 어워드(Business Award)인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들이 한 해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5개 부문, 총 131개 분야에 걸쳐 평가하는 국제 대회로, 비즈니스 분야의 '오스카상'으로 일컬어지고 있다.

올 해에는 전 세계 30여 개국에서 엄선된 1,711편이 출품돼 소속 국가와 기업의 자존심을 걸고 치열한 경쟁을 벌였고, 이 가운데 단 99개 작품만이 각 분야별 대상으로 선정됐다,

 

SK네트웍스 스피드메이트의 온라인사이트 구축에 참가한 클라우드나인 신성원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스피드메이트는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자동차포털로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클라우드나인은 보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컨설팅과 고객 중심의 서비스로 의뢰한 기업들의 마케팅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피드메이트의 컨버전스 자동차포털은 온라인 사이트(Speedmate.com)와 모바일 스피드메이트(휴대폰 1100+NATE), 그리고 전국의 중고차·정비·자동차용품 매장 등을 연결, 고객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정보 검색이 가능하다. 세계 최초의 컨버전스 자동차포털로 지난 해 'Web Award Korea'의 회원서비스 분야 대상을 차지하는 등 이미 국내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assh1010@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