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 전산화 된다.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 전산화 된다.
  • 홍성일 기자
  • 승인 2008.07.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정부, '경영평가정보시스템' 구축

정부가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 구축을 추진키로 했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평가 자료의 체계적인 관리와 경영평가결과의 환류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평가정보시스템을 구축, 공공기관의 모든 경영평가과정을 전산시스템화 한다고 밝혔다.

재정부는 이를 위해 공공기관의 경영평가 과거자료 등에 대한 DB를 구축하고 경영실적 제출, 경영평가단의 평가자료와 결과 집계 등 경영평가의 전 과정을 전산시스템으로 관리키로 했다.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 구축은 2단계로 나눠 추진된다.

도입 첫해인 올해는 각기관 별로 지난해 평가결과 및 경영실적 등을 DB화해 과거의 평가자료를 축적. 관리하고 경영평가와 관련된 자료나 문서는 시스템을 통해 공공기관, 경영평가단, 기획재정부가 이를 유통할 수 있도록 평가자료 DB시스템 구축에 중점을 두기로 했다.

재정부는 이를 토대로 내년부터 공공기관 경영실적 관련자료를 상시 입력토록 하고 경영평가단의 지표별 평가결과를 경영평가정보시스템에 입력하는 등 모든 자료를 전산화 시켜 경영평가 과정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경영평가단의 평가 진행상황에 대한 관리․점검 및 경영평가 자료에 대한 검증기능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재정부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정보시스템이 구축되면 평가결과에 대한 오류 방지 등 검증시스템이 강화되고 경영평가 실사결과와 중간평가결과 입력 등 경영평가단의 평가업무에 대한 효율적 관리 및 모니터링 기능 수행을 위한 경영평가 상황관리체계가 수립될 것으로 기대했다.

아울러 경영평가 지적사항 등에 대한 체계적인 이력관리를 통해 경영평가결과의 환류기능이 강화되고 공공기관의 경영성과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