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일진산업
[2010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주)일진산업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0.12.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환경설계 부문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표창


LED 활용 친환경 녹색성장 新사업 선도
‘LED 응용 조형시설물’ 국내 유일 특허기술 ‘획기적’

        최 진 선  대표이사
플라스틱 진공성형 국내 1위 기업 및 ‘LED 응용 조형시설물’ 전문업체인 (주)일진산업(대표이사 최진선/www.iljinvf.co.kr)이 ‘2010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에서 친환경설계 부문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일진산업은 국내 유일의 특허기술을 바탕으로 ‘LED 응용 조형시설물’을 개발, 사업성과 경제성을 확보한 친환경 에너지절약형 제품 개발 및 도시환경조성사업을 주도하고 있는 전문 기업이다.

일진산업의 ‘LED 응용 조형시설물’은 녹색 신성장사업인 LED를 활용한 신개념 제품으로 빛을 이용해 주변 환경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극대화한 신기술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21세기 저탄소 녹색성장 정책에 부합, 최고의 아이템으로 기존 광고물보다 시각적인 효과가 뛰어나다.

특히 ‘LED 응용 조형시설물’은 에너지절약을 유도하는 것 뿐만아니라 기존 조형물의 단순한 메시지 전달에서 탈피, 신도시 조성을 비롯 도심속 공원.가설펜스.볼라드.가로등.조명등.광고간판.대형보형물 등 지역환경과 도시환경에 부합하는 새로운 생명을 불어 넣어 광고 효과를 극대화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최근 도시설계 디자인이 강조되는 추세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과 함께 에너지 사용은 최소화시킨 친환경 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는 것. 무엇보다도 다채로운 빛의 향연은 야간에 화려함을 자랑하며 24시간 그 지역의 자랑스러운 조형물 역할까지 기대, 지역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일진산업은 지난 2007년 ‘LED 응용 조형시설물’을 개발한 이래 최근 부천시 관내 어린이 공원 3곳에 설치된 사례를 인정받아 아산시 신정호 호수주변 산책로 장미공원 설치공사, 청양군 교각주변 조형물 설치공사, 부산시 동산혁신 신도시 3개 사업을 수주하는 등 사업 확장에 적극 나서며 새로운 건설 전문기업으로 도약했다.

기술개발에 주력해 온 일진산업은 ‘LED 응용 조형시설물’ 이외에도 35개의 특허등록과 출원중인 기술을 바탕으로 진공성형 케이스류 사업에도 적극 투자, 신기술 개발 및 제품 개발로 성장 기틀 마련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일진산업은 천연무늬목을 이용한 ‘LED조명등커버’를 개발, 내년 본격 출시 앞두고 미래 시장 선도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서는 등 기술개발에 주력하며 새로운 친환경 제품 공급에 주력하고 있어 세계적인 친환경 기술개발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이 기대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