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특별공로상] 수상자 프로필
[2010 대한민국 건설문화大賞 특별공로상] 수상자 프로필
  • 국토일보
  • 승인 2010.12.2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광근 한나라당 의원/ 한승헌 연세대 교수 / 박용호 간삼건축 대표


2010년 최고의 열정과 능력을 보여준 인물입니다

2010 대한민국 건설문화대상 특별공로상 수상자가 열띤 경쟁을 거쳐 최종 3인이 선정됐다.
의정 , 학술 , 산업 등 3개 부문에서 최고의 열정과 능력을 보여 준 이 시대 진정한 장인에게 수여하는 특별공로상이기에 이 주인공들이 더욱 멋져 보인다.


■ 의정부문 / 국회 한나라당 장 광근 의원

장광근 의원은 서울 동대문 갑 출신의 3선의원이다.
지난 대선 때 이명박 후보 대변인을 비롯해 서울시당위원장, 한나라당 사무총장을 역임한 그는 현재 국토해양위원회에서 우수한 국정감사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는 인물로 정평이 나 있다.
차기 국토해양위원회 위원장으로 예정돼 있는 장 의원.
그의 제2 행보에 여의도 정가는 물론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학술부문 / 연세대학교 한 승헌 교수

과거 건설교통부에서 공직생활을 하다가 강단에 올라 선 공무원 출신 교수다.
87년 기술고시를 합격하고 미국 콜로라도주립대에서 건설경영으로 박사학위를 취득한 한 교수는 국내외 현장에서 실무경험을 쌓고 11여년간 건교부 공직에 몸 담으며 정책입안 등에 앞장 서 온 인물이다.
이제 학교 강단에 선 지 10여년… 최근 5년 간 SCI급 국외논문을 25편이나 내고 국내 학술발표대회에서도 80편의 논문을 발표하는 등 왕성한 연구활동을 보이고 있다.

■ 산업부문 / 간삼건축 박 용호 대표

박용호 대표는 다양한 경험과 학문을 보유하고 있는 엔지니어로 인정받고 있다.
과거 발주기관에서 근무하며 이른바 갑의 입장을 이해하고 현재는 을의 입장에서 그야말로 제대로 된 CM을 하겠다는 신념으로 건설사업관리 제도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 주위의 평가다.
‘고객의 입장에서 손해를 볼지언정 철저한 현장관리에 임하라’는 것이 그의 현장경영 철칙일 만큼 한 치의 빈틈도 허용치 않는 박 대표의 현장관리 마인드에서 한국건설의 신뢰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