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투어서비스, 반부패 청렴도 최우수
코레일투어서비스, 반부패 청렴도 최우수
  • 박기웅 기자
  • 승인 2008.03.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공기업 최초 계열사 대상 평가 결과

코레일이 국내 공기업 가운데 처음으로 계열사에 대한 반부패 청렴 평가 결과 코레일투어서비스가 최우수사로 선정됐다.

코레일은 최근 공사 청렴도 향상 및 청렴 의식 확산을 위해 코레일네트웍스, 코레일투어서비스, 코레일 개발 등 9개 계열사에 대해「반부패 청렴 평가」를 확대·실시하고 그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이번 평가에서 9개 전 계열사 중 바다열차 등 국·내외 철도관련 여행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코레일투어서비스(www.korailtours.com)가 최우수 계열사로 선정됐고, 이어 철도 선로시설물을 관리하는 코레일트랙과 철도 전기시설을 관리하는 코레일전기가 각각 우수 계열사로 뽑혔다.

이번 반부패 청렴 평가는 CEO의 실천의지, 행동강령 이행실태, 반부패대책 추진체계, 종합대책 및 제도개선, 교육 및 홍보 등 반부패 청렴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로서 평가 결과는 계열사 경영평가에 반영된다.

이윤재 청렴혁신팀장은 “자율적이고 전사적인 반부패 청렴 추진 활동을 통해 각 계열사별 특성에 맞는 추진대책 수립, 코레일이 투명하고 깨끗한 기업으로 거듭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뿐만 아니라 글로벌 종합운송그룹으로의 도약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계열사 반부패 청렴 평가는 코레일의 2년 연속 부패방지 종합평가 1위 및 청렴도 9.35점 달성을 위한 중요한 원동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