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 레인보우 서포터즈, 광저우 아시안게임 응원
포스코 레인보우 서포터즈, 광저우 아시안게임 응원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0.11.11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7개국 다문화 가족 81명 자국 선수단 방문

포스코와 포스코건설은 11일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사옥에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응원단인 ‘포스코 레인보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

중국, 몽골, 베트남, 파키스탄 등 아시아 7개국의 다문화 가족 81명이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경기장을 찾아 한국과 자국 선수단을 응원한다.

포스코(회장 정준양)와 포스코건설(사장 정동화)은 11일 여성가족부와 인천광역시 후원으로 포스코건설 인천 송도사옥에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응원단인 ‘포스코 레인보우 서포터즈’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발대식에는 신동근 인천광역시 부시장, 박한용 포스코 부사장, 최홍길 포스코건설 전무와 서포터즈로 참가하는 다문화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포스코 레인보우 서포터즈는 오는 12일 중국 광저우로 떠나 13일 우슈와 배드민턴 경기장에서 응원전을 펼치고, 14일에는 야구경기장을 찾아 8년 만에 아시안게임 정상을 노리는 한국 야구 국가대표팀을 응원할 계획이다.

이어 15일에는 조정과 유도 경기를 응원한 후 동물원과 서커스장 등 관광지를 둘러보고 16일 한국으로 귀국한다.

또 2014 인천 아시안게임을 적극 홍보하고, 4년 뒤에 인천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 대회에서 이중언어 봉사자로 활동할 예정이다.

포스코 박한용 부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광저우 아시안게임 응원단 파견으로 다문화 가족 구성원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응원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앞으로 도래할 다문화, 글로벌 사회의 주역으로 큰 꿈을 품고 돌아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