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LHI Journal’ 창간호 발간
LH, ‘LHI Journal’ 창간호 발간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0.11.01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토지·주택·도시 관련 종합학술전문지 발간

LHI 저널 창간호.
우수한 인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중요한 국가프로젝트를 수행해온 LH가 축척된 다양한 경험과 기술력, 노하우 등을 사회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국내 최초로 토지·주택·도시 관련 종합저널을 발간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 사장 이지송)는 1일 국내의 토지·주택·도시와 관련된 정책·제도 및 건설·환경기술 분야의 통합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LH의 기술발전과 대외적 역량 강화를 위해 종합 저널지인 ‘LHI Journal’ 창간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LH는 이번 ‘LHI Journal’ 창간을 위해 지난 5월 토지주택연구원(LH Institute) 내 LHI 저널추진위원회를 발족하고 중앙대학교 부총장인 하성규 교수를 편집위원장으로 위촉했다.

이후 하성규 부총장과 저널추진위원회는 국토·주택정책, 경제·경영, 도시·생태환경, 건축·에너지 및 토목·환경에 이르기까지 분야별 국내·외 최고의 전문가를 편집위원으로 구성, 엄격한 심사 등을 거쳐 창간호를 발간했다.

저널 편집위원장을 맡은 하성규 부총장은 “LHI 저널에서는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국토가치 창조, 국민주거 생활 향상, 저탄소 녹색성장 등의 실현에 필요한 연구논문들을 게재해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아이디어와 정보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LHI 저널은 10월 창간호를 시작으로 연 4회 발간될 예정이며, 연구논문게재와 관련된 세부사항은 LH 토지주택연구원 홈페이지(http://lhi.lh.or.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