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업계, 알짜 취업교육정보 눈에 띄네
건설업계, 알짜 취업교육정보 눈에 띄네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0.07.27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 전문공조 등 인재연수 프로그램 인기

경기침체로 갈수록 취업문이 좁아지고 있는 가운데 건설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알짜 취업교육정보가 쏟아져 눈길을 끈다.

27일 건설취업포털 건설워커(www.worker.co.kr 대표 유종현)는 건설 구직자들이 관심을 가져볼만한 알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 현대건설 인재개발원(http://edu.hdec.co.kr)이 Hi-Tech 양성 교육생을 모집한다. 모집학과는 플랜트품질, 3D-CAD Modeler[PDS], 특수용접[TIG 파이프용접] 등이며 6개월 과정이다.

교육비(수업료)는 무료이며, 실습재료 제공, 식사제공, 소정의 기술장려금 지급, 성적우수자 현대건설 국내현장 및 협력업체에 취업알선, 교육기간 중 군입대 연기 가능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원서접수는 8월27일까지. 온라인 접수는 마감 3일전까지 해야 한다.

◆ 전문건설공제조합(www.kscfcac.co.kr)이 측량 연수생(채용예정자)을 모집한다. 연수비는 무료이며, 월 20만원 수당지급, 교재 및 실습복 등 무료 제공, 기숙사 및 식사 무료 제공, 연수 후 전원 전문건설공제조합 조합원사에 채용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원서접수는 8월 11일까지이며, 입학자격은 건설워커-전문건설공제조합 교육정보란을 참조하면 된다.

◆ 국토해양부와 건설기술교육원(www.kicte.or.kr)이 대학생 해외플랜트건설 취업교육의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비는 무료(국비지원)이며 교재 및 중식을 제공한다.

지원자격은 4년제 대학 플랜트관련학과(공과대학) 졸업(예정)자로서 학점평점 (4.5기준) 3.0 이상인 자, 토익 750점 이상에 준하는 최근 2년 이내 공인영어성적 보유자이어야 한다. 신청마감일은 8월 16일이다.

이밖에도 국토해양인재개발원, 건설산업교육원, 현대삼호중공업/인재개발원 등 관련 교육기관들이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건설워커(www.worker.co.kr)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건설워커 유종현 사장은 “건설경기 침체와 구조조정 여파로 당분간 건설사 취업문이 더 좁아질 수밖에 없다”며 "지금은 눈높이를 낮추는 자세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공공 및 민간교육기관이 제공하는 취업·재취업관련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하며 기회를 노리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