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정보기술, 김종학 프로덕션과 솔루션 개발한다
현대정보기술, 김종학 프로덕션과 솔루션 개발한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08.06.1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미디어 솔루션 구축 전략적 제휴 체결

아시아·해외 시장 공략 위한 공동 방안 모색 박차

영상 제작 관리 솔루션. 영상 DB 구축등 공동 협력

 

IT 서비스 전문업체인 현대정보기술(대표 이영희/www.hit.co.kr)이 김종학 프로덕션(대표 송성호 www.kjhpro.com)과 공동으로 디지털 미디어 솔루션을 개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현대정보기술은 최근 이산·태왕사신기 등을 연출한 국내 대표 드라마 제작사인 김종학 프로덕션과 솔루션 개발에 공동으로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현대정보기술은 이번 제휴에 따라 드라마나 영화 제작 시 필요한 영상 제작 관리 솔루션과 영상 미디어 DB 구축 및 검색 솔루션, 게임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공동으로 개발 및 마케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하게 된다.

 

양사는 각 사업별로 단계별 세부 전략 안을 마련하고, 아시아 및 해외 시장까지 목표로 해 사업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하석구 현대정보기술 전무는 “최근 디지털 미디어 기술 및 문화 컨텐츠 시장이 급속히 확대되고 있는 상황에서 두 회사가 충분한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풍부한 영상 제작 경험을 가진 김종학 프로덕션과의 제휴를 통해 영상 제작 솔루션 시장에 진출, 앞으로 미디어 테크놀러지 기반의 신규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송성호 김종학프로덕션 대표이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현대정보기술의 풍부한 IT 사업 경험과 인력을 이용해 영상 제작 솔루션 시장뿐만 아니라 게임 및 애니메이션 시장에도 공동 사업 협력하며,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솔루션사업에 대한 비중을 점차 확대하고 있는 현대정보기술은 자체 개발 솔루션들의 상품화와 함께, 앞으로 이와 유사한 솔루션 사업 시장에서 이미 기술력을 검증 받은 전문 솔루션 벤더들과의 협력관계를 더욱 확대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하종숙 기자 hjs@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