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도 갯벌체험 특별열차’ 공동 출시
‘대부도 갯벌체험 특별열차’ 공동 출시
  • 편집국
  • 승인 2010.06.2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관광공사(사장 김명수)는 안산시, 코레일(서울본부, 수도권동부본부, 수도권서부본부)과 공동으로, 여름방학을 맞이한 가족 체험객을 겨냥하여 “대부도 갯벌체험 특별열차 상품”을 개발, 판매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특별 전세 전동차’를 타고 경기도 서해안의 어촌체험마을인 ‘종현마을’로 가서 바지락 캐기 등 갯벌체험을 즐기는 여행상품으로, ‘1박2일’ 캠프상품을 비롯하여 당일 ‘전세열차형’, ‘신길온천역 집결형’ 등 이용객 편의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상품 유형을 준비했다.

7.17(토)부터 8.29(일)까지 총 23회에 걸쳐 진행되며, 수도권(경기, 서울, 인천) 전 지역을 비롯하여, 특별히 강원내륙(원주, 춘천) 및 충청(천안, 아산)지역 등 갯벌을 접하기 힘든 내륙지방에서도 다양한 방법으로 참가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자들은 전동차 이동 중에 통기타, 팬플룻 연주 등 간단한 라이브 공연도 즐길 수 있으며, 신길온천역(4호선)에 도착하여 연계버스로 체험마을까지 이동 중에는 안산시 문화관광해설사의 재미있는 해설도 들을 수 있다.

또한, 12km 길이의 ‘시화방조제’를 달리며 창밖으로 감상하는 세계최대규모(조성 중)의 ‘시화 조력발전소’와 높은 일조량과 해풍 덕에 뛰어난 당도를 자랑하는 대부도의 특산품인 ’포도’와 ‘포도주’를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 또한 이 상품의 빼놓을 수 없는 이 매력이다.

상품가격은 당일상품 기준, 대인 25,000원, 소인 23,000원, 숙박상품 기준, 대인 69,000원, 소인 59,000원으로 조개잡기(1인당 1.5kg), 트랙터 타기, 갯벌썰매 등 체험비와 교통비 및 여행자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중식은 마을 내 식당에서 바지락 칼국수, 회 등 다양한 해산물 먹을거리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코스로 구성되었다.

공사 국내사업팀 이자영 과장은 “갯벌열차가 여름 휴가철 대표 상품이 될 수 있도록, 금년에는 수도권 뿐 아니라, 강원도, 충청도 등 광역권으로 유치대상을 대폭 확대해 경기도 대표 계절체험상품으로 특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하고, “향후 코레일과 함께 경기관광자원의 폭넓은 상품개발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공사와 안산시는 5,000천명의 갯벌체험열차 이용객을 유치할 경우, 약 3억원 이상의 직접 생산유발효과가 발생할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대부도 갯벌체험열차 상품은 인터넷(www.ethankyou.co.kr)과 전화(1544-4590)로 예약이 가능하다.

출처: 경기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