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림건설, 세네갈 주택.SOC 개발사업 나서
우림건설, 세네갈 주택.SOC 개발사업 나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0.06.21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네갈 정부와 업무협약...주택 1만5천호, 하수처리시설공사 등 구체적 협의

 

우림건설은 지난 20일 세네갈 정부와 현지 건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MOA를 체결했다. (왼쪽부터)우림건설 김우진 부사장, 카림 와데 세네갈 부총리, 오마르 사르 건설부장관.

7월 중 우림건설 실사단 파견·현지 조사 진행

도로 건설 등 국가 인프라사업도 참여 예정 

중견건설사 우림건설이 아프리카 주요 국가들의 개발사업에 본격 참여하고 있다.

우림건설(대표이사 심영섭)은 아프리카의 세네갈 정부와 현지 건설 프로젝트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MOA)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MOA체결은 우림건설이 세네갈 정부가 추진중인 ▲주택 10만호 건설사업, ▲상수공급과 하수처리시설 건설, ▲아프리가 한국무역센터(AKTC) 건설 PM 사업, ▲도로 건설 등 국가인프라 구축사업 등에 참여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우림건설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세네갈이 추진 중인 주택 10만호 건설 프로젝트 중 1단계사업으로 예정된 1만5,000가구 건설공사를 위한 실무진을 오는 7월 현지에 파견, 사업검토 및 현지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프리카 서부 대서양 연안에 위치한 세네갈은 1960년도에 프랑스로부터 독립한 전형적인 아프리카 농업국가다.

세네갈 정부는 국가 근대화를 위한 대대적인 인프라 구축 프로젝트 계획을 발표하며 한국이 추진했던 근대화 노하우를 전수받고 한국기업의 참여를 희망하고 있다.

이를 위해 세네갈 정부는 지난 2월 카림 와데 부총리(대통령의 아들)를 단장으로 한 정부대표단이 한국을 방문, 우림건설과 현지 인프라 구축을 위한 정보교류 및 현지 참여방안을 논의하고 건설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MOA는 지난 2월 MOU에 대한 후속 조치다.

우림건설 김진호 총괄사장은 “이번 세네갈 정부와의 MOA는 주택건설 뿐 아니라 국가 기반시설에 대한 포괄적인 참여를 담고 있어 향후 아프리카 지역에서 경쟁력 있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진출의지를 밝혔다.

한편 우림건설은 아프리카 알제리에서 신도시 건설공사 및 하수처리시설 공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