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딩스마트협회, ‘BIMStorm 국제 경기’ 한국팀 참가자 모집
빌딩스마트협회, ‘BIMStorm 국제 경기’ 한국팀 참가자 모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08.06.10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기업 국제적 알리기·BIM 관련 수주 일익 기대

빌딩스마트협회(회장 이상림)가 영국에서 개최되는 ‘BIMStorm 국제 경기 이벤트’에 참가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BIM 실무적용에 일익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되는 이번 대회는 미국, 네덜란드 등에 이어 개최되는 국제행사로 오는 24일 정오부터 26일 정오까지 진행되는 ‘48시간 동안의 합작 설계’가 열린다.

 

빌딩스마트협회는 영국에서의 한국팀 참가요청을 받고 한국에서 팀 결성을 위해 건축설계사무소, 건설회사, 구조사무소, 설비사무소, BIM소프트웨어 벤더 및 지원회사, BIM컨설팅회사 등을 한 팀으로 구성키로 했다.

 

빌딩스마트협회는 이번 국제경기는 참가는 누구나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국내 기업의 이름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중요한 기회는 물론 BIM실무 적용을 위한 자신감 확보, 향후 BIM 관련 수주 활동에 주요 실적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빌딩스마트협회는 본 행사 및 행사에 참여하는 기관의 로고수록 및 기사화를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이달말 출간될 예정인 협회지 ‘The BIM’을 통해 행사 과정 및 결과를 상세히 알리기로 했다.

 

시상은 영국왕립건축가협회(RIBA)에서 주관하는 ‘2008 영국 BuildingSmart Conference’에서 하게 된다.

 

한편 Building on the success of the live design events 은 보스톤·로테르담 개최에 이어 지난 2월 로스엔젤레스에서 역대 가장 큰 ‘Bimstorm’ 행사가 개최되기도 했다.

 

관련 행사는 홈페이지( http://www.buildlondonlive.com)참조하거나 빌딩스마트 협회(Tel : 0707-012-0409/E-mail : buildingsmart@iai.or.kr)로 문의하면 된다.

 

 

하종숙 기자 hjs@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