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블역세권 품은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실수요·투자자 시선집중
더블역세권 품은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실수요·투자자 시선집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1.18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교통·개발호재 갖춘 스마트 주거공간 '눈길'

▲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오피스텔 투시도.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로 오피스텔 시장이 풍선효과를 누리고 있다. 9.13 부동산 대책에 이어 '주택공급에 관한 규칙',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 등이 잇따라 시행되며 아파트 분양·매매가 한층 까다로워진 것. 오피스텔은 이러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워 블루오션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투자수요와 더불어 실거주 수요도 증가하며 오피스텔의 입지 환경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 특히 역세권 입지에 들어서는 오피스텔이 화제다. 우수한 교통환경은 거주하기 편리할 뿐 아니라 수익률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실제 역세권을 갖춘 오피스텔은 투자자, 수요자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지난해 11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판교역'은 신분당선 판교역과 바로 연결된 초역세권 입지를 갖춰 주목 받았다. 총 577실 모집에 총 3만1323건의 청약이 접수돼 평균 54.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난해 분양한 오피스텔 가운데 청약 접수 건 수가 가장 많았다.

10월 분양한 '화서역파크푸르지오'는 1호선 화서역 역세권 입지로 총 458실 모집에 총 2만9,686명이 몰려 평균 64.82대 1의 경쟁률로 마감됐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가 주택시장 옥죄기를 이어갈수록 오피스텔 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늘어나 실거주 목적 수요도 증가하는 분위기"라며 "역세권 입지를 선호하는 실거주 및 임대수요가 많아 역세권 오피스텔 임대 수익률이 비역세권 오피스텔 수익률을 크게 웃돌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더블역세권 오피스텔의 경우 같은 지역 내에서도 보다 높은 매매가에 거래되고 있다. 네이버 부동산에 등록된 매물 정보를 살펴보면, 2호선·신분당선이 지나는 강남역 역세권 단지 '강남역센트럴푸르지오시티'의 경우 전용 20㎡의 호가는 2억 9천만원이다. 반면 9호선 언주역을 이용할 수 있는 '신논현마에스트로'의 전용 20㎡는 2억 2천만원을 호가하고 있어 7천만원 가량 차이 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분양하고 있는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오피스텔도 더블 역세권을 갖추고 있어 눈길을 끈다. 단지는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에 인접해있으며 향후 청라국제도시로 연장되는 서울 지하철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 단지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구축돼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제1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등 광역 교통망도 갖췄다.

더불어 루원시티에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인프라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루원시티는 인천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 93만4000㎡를 개발하는 사업으로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를 연결하는 수도권 서북부 관문 입지로 신도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루원시티에는 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석남역)이 2020년 개통예정이며 통합청사(제2청사)가 조성을 앞두고 있다.

또한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은 앞서 분양한 총 2,378가구의 복합단지와 함께 조성돼 단지 내 대규모 근린생활시설을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단지로 거듭난다. 이 밖에도 루원시티 내 중심상업지구(예정) 및 가정지구 상권과 인접해있어 다채로운 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

단지는 생활가전, 붙박이장 등 수납공간이 빌트인 된 효율적인 공간으로 조성된다. 무엇보다 현관 디딤석, 선반은 엔지니어드스톤으로 제공되며 전 실 온돌마루가 설비되는 등 고급 마감재가 적용된다. 또 세대에 적용되는 가구는 가구업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골든홈 가구가 제공될 예정이다.

스마트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첨단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홈 네트워크 시스템과 홈 기기를 제어하는 첨단 홈 IoT 시스템 'SKT Smart Home'이 적용되며 조명, 난방 등의 원격제어가 가능해진다.

또 입주민의 안전을 위해 공동현관 무인경비 시스템과 CCTV 및 DVR 녹화시스템이 마련되며 지하주차장에는 비상벨이 설치된다. 관련해 무인택배 시스템으로 편리함을 더했다. 입주자를 위한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 G.X 등 운동공간 등이 마련된다.

친환경 시스템도 갖춘다. 천장형 F.C.U(팬코일유니트)가 제공되며 LED 조명이 설치돼 관리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일괄소등 스위치와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로 전력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으며 태양광 발전설비를 통해 태양광으로 생산된 전기를 공용전기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루원시티 SK 리더스뷰' 오피스텔은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조성되며 총 2,378가구의 아파트와 함께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전용 24㎡ 550실, 전용 33㎡ 176실 등 총 726실이 공급된다.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서구 경서동 956-9에 마련되며 현재 선착순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