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진흥원, 서울기술연구원과 손잡고 도시문제 해결 힘 모은다
국토진흥원, 서울기술연구원과 손잡고 도시문제 해결 힘 모은다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1.16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업무협약 체결… 국민 안전·삶의 질 보장 ‘맞손’

손봉수 원장은 “축적한 R&D 역량 바탕 도시문제 해결·국토교통 발전 앞장”

▲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과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앞줄 오른쪽 두 번째부터)이 업무협약 체결 후 양기관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손봉수/이하 국토진흥원)이 서울기술연구원(원장 고인석/이하 서기연)과 손잡고 서울 도시문제를 해결, 국민 안전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힘을 모은다.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16일 서울기술연구원 고인석 원장과 업무협약(MOU)을 체결, R&D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양 기관은 ▲공동연구과제 발굴 및 수행 ▲R&D 전문가 정보공유 ▲교육 훈련 및 인적 자원 교류 ▲지식정보의 공동 활용 등 국토교통분야 산업 및 기술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안들에 대해 상호협력하게 된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양 기관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서울시에 필요한 기술수요를 발굴하고 실제 현장 적용 가능한 기술에 대한 공동 R&D를 추진하는 등 국민 체감형 R&D의 실효성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은 “그간 축적한 R&D 역량을 토대로 양 기관이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해 나간다면 서울의 도시문제 해결은 물론 국토교통분야 발전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교류 및 상호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 서기연 고인석 원장(왼쪽)과 국토진흥원 손봉수 원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