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모집···25일까지 지원 가능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모집···25일까지 지원 가능
  • 김주영 기자
  • 승인 2019.01.16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15명 민간전문가 10명 유관기관·단체 15명 등 총 40명 선정 예정

[국토일보 김주영 기자] 경기도가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에서 활동할 위원을 모집한다. 현재 활동 중인 위원 임기가 이달 만료됨에 따른 것이다.

경기도는 내달 1일부터 2022년 1월까지 2년간 활동할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을 오는 2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인원은 ‘경기도 청년기본 조례’ 상 청년에 해당하는 15세~29세의 사회활동가 및 청년기업인․대학생 등 15명, 교수 및 연구원 등 청년관련분야 전문가 10명, 청년관련분야 법인․단체활동가 15명 등 총 40명이다.

‘경기도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은 향후 2년간 ▲참여(청년참여정책) ▲도약(역량강화, 교육 등) ▲자립 (취업 및 창업) ▲향유 (주거, 문화 등) 5개 ‘분과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청년 정책을 발굴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주요사항 심의하게 된다.

경기도는 청년단체 활동경험이 풍부하고 청년 정책에 대한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갖춘 지원자를 중심으로 공정성, 참여도, 사회공헌도, 전문성, 대표성, 청년문제 인식 및 해결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할 예정이다.

신청을 원하는 이들은 경기도 홈페이지에 접속해 도정뉴스, 고시․공고에서 청년정책위원회를 검색한 뒤 글에 첨부된 지원서를 내려 받아 경력증명서와 함께 오는 25일 18시까지 담당자 전자우편(yumi0715@gg.go.kr) 또는 경기도 청년복지정책과 청년정책팀으로 우편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오는 31일 이후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새로운 청년정책위원회 위원들의 다양한 의견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위원회 활동이 더욱 활기를 띄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전문성과 청렴성을 두루 갖춘 우수한 인재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 청년기본 조례’ 상 청년 관련분야는 ‘청년 발전을 위해 필요한 참여, 능력, 고용, 주거, 생활, 문화, 권리 등 다양한 분야’라고 규정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