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접근성 개선된 3기 신도시 '빌리브 하남' 지정계약 열기 뜨거워
서울 접근성 개선된 3기 신도시 '빌리브 하남' 지정계약 열기 뜨거워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1.15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개발호재 갖춰… 선착순 지정계약 이벤트 관심집중

▲ 빌리브 하남 투시도.

지난 달 국토교통부는 '2차 수도권 주택공급 계획 및 수도권 광역교통망 개선방안'을 발표하며 서울과 인접한 수도권 4곳 등에 3기 신도시를 짓겠다고 밝혔다. 3기 신도시로는 하남시를 비롯한 남양주, 인천계양, 과천 등이다.

정부는 3기 신도시 선정 시 서울 접근성을 최우선 조건으로 고려했다. 3기 신도시로 선정된 하남, 남양주, 인천계양, 과천은 서울 경계로부터 2km 이내에 위치해 있어 서울과 5km 떨어진 1기 신도시보다 가깝다.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기 때문에 직장·교육·생활문화 기능을 갖춘 자족도시로 꾸려질 계획이다.

서울 도심까지 30분 내 출퇴근이 가능한 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라 교통망도 대폭 개선된다. 특히 하남은 서울지하철 3호선이 연장될 계획이며 서울~양평 고속도로 선을 추진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하철 9호선 3단계 연장선이 새롭게 개통됐고 5호선 연장(하남선)도 2014년 착공 후 공사를 진행 중이라 인프라 개발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1, 2기 신도시 선례를 살펴보면 알 수 있듯이 신도시 조성 시 교통환경과 직주근접 환경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며 "3기 신도시는 서울에 더 가까운 도시들이 지정돼 지역 주민들과 인근 부동산 시장의 기대가 크다"고 전했다.

하남이 3기 신도시로 확정되고 각종 개발호재 소식이 겹치자 하남시 부동산 시장이 재조명 받고 있다. 특히 연이은 부동산 규제로 아파트 거래는 잠잠해진 대신 오피스텔 거래가 눈에 띄게 늘고 있어 '빌리브 하남'을 찾는 고객들의 문의전화가 이어지고 있다.

이러한 호재 속에 분양 중인 '빌리브 하남'이 인기를 얻고 있다. '빌리브 하남'은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 735번지 일원에 공급되며 지하 2층~지상 10층의 아파트 구 25평형과 유사한 타입부터 자금 부담이 적어 손쉽게 투자할 수 있는 원룸형까지 오피스텔 총 344실과 근린생활시설로 조성된다.

단지는 신세계건설의 특화설계 기술이 적용된다. 3.2~5.9m의 층고 설계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듀얼스페이스(다락), LDK 구조(Living Dining Kitchen)로 효율적인 생활 동선과 공간 활용도를 더했다. 또 집안에 전용주차장이 있는 DRIVE IN HOUSE, 테라스 하우스 컨셉 등을 갖춘 31개의 신평면이 마련된다.

또한 가스가 없는 주방으로 안전성을 확보했고, 최대 2.7m의 넉넉한 주차공간으로 안정적인 삶을 위한 설계를 선보인다. 더불어 빌트인 가구는 신세계의 철학과 감성이 담긴 까사미아 등 신세계 브랜드 상품으로 제공된다.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된다. 단지에는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유러피안중정이 마련되고 중정 내 게스트하우스와 라운지로 활용될 '파티오하우스'를 계획중이다. 중정과 루프탑가든, 스카이가든, 복도아트리움 등으로 자연친화적 공간을 갖췄다. 스카이피트니스, 공유키친, 미디어룸(방음실), 공유오피스, 라이브러리, 게임룸 등 생활 패턴에 따라 자기만의 시간을 보내고 입주민끼리 교류할 수 있는 공유공간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에서는 우수한 인프라와 신세계 쇼핑벨트를 누릴 수 있다. 바로 앞에 지하철 5호선 풍산역(개통예정)이 있어 초역세권 단지에 속한다. 약 3만여평 규모의 시각공원과 한강이 가까워 한강변 생활 혜택도 공유 가능하다.

반경 500m 내 도보통학 가능한 초, 중, 고 및 나룰도서관 등 교육환경 또한 우수하다. 특히 인접한 이마트하남점과 국내 최대 규모의 복합쇼핑몰인 스타필드 하남이 차량 5분 내외 거리에 있어 집 밖에서도 신세계 그룹의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현재 견본주택에서 선착순 지정 계약이 진행 중이다. 계약조건은 1차 계약금 정액제와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되고, 신세계건설은 계약자들을 대상으로 신세계 브랜드를 이용할 수 있는 바우처 증정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벤트에서는 이마트피코크·노브랜드·이마트24 제품 교환권과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VIP PASSPORT 무료가입권을 제공한다. 아쿠아필드 하남점의 찜질스파 이용권, 스타벅스 교환권도 제공돼 다양한 브랜드를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한편 '빌리브 하남'의 견본주택은 하남시 신장동 94번지(스타필드 하남 인근)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