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사로잡는 교육특화 대단지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관심
학부모 사로잡는 교육특화 대단지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19.01.1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 최초 단지 내 YBM 영어 커뮤니티 운영·종로엠스쿨 교육서비스 도입

▲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투시도.

춘천지역 최초로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아파트에 교육특화 서비스가 도입돼 주목받고 있다. 이같은 교육특화 단지는 입주민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실제로 한라가 분양한 '시흥 배곧한라비발디 캠퍼스'는 교육특화단지로 주목받으며 1차, 2차, 3차 분양에서 조기 계약을 완료했다. 이 단지는 도서관, 헬로우라운지(스터디룸, 독서룸, 입주민 라운지 등)와 같은 교육특화 설계를 도입, 매월 입주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지난해 4월에는 'VIVALDI 대학탐방단'을 선발해 서울대학교 본교 탐방행사를 가지는 등 입주 후에도 꾸준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입주민 이모씨(37세)는 "어린 자녀의 교육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나 시설이 많아 자연스럽게 아이들 공부 분위기가 형성되는 부분이 제일 만족스럽다"며 "특히 헬로우라운지에서는 3일에 한 번씩 엄마들끼리 스터디모임을 갖기도 해 자녀뿐 아니라 부모들도 만족하고 있다"고 말했다.

단지 내에 YBM 영어커뮤니티를 도입한 '그랑시티자이 2차', 단지 내 어린이집을 유치한 '탑석센트럴자이', 울산 최대 교육특화단지로 조성된 '울산 송정 한라비발디 캠퍼스' 등의 단지들도 모두 1순위 마감하며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교육특화 단지들이 완판 행진을 이어가며 인기를 끄는 가운데, 춘천의 강남으로 꼽히는 온의지구에서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가 오는 18일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분양에 나선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춘천 최초의 교육특화 단지로 입주민에게 강남수준의 특화된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먼저 YBM과 연계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영어커뮤니티를 2년간 무상 운영한다. 특히 최소 2년 이상 강의 경력이 있는 원어민을 포함한 전문 강사를 배치해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단지에서는 특별히 영어권 7개국 중 미국, 캐나다, 영국의 원어민 강사를 채용할 예정이다. 또 강사의 채용단계에서부터 범죄사실확인(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 범죄경력 포함) 및 건강 검진서(마약, 향정신성약품 복용여부 포함) 등 확인을 통해 학부모들이 안심할 수 있는 교육 여건을 조성하는 것도 특징이다. 또 향후 입주자 협의에 따라 프로그램 및 학습 대상 등을 변경해 성인 프로그램 등의 운영도 가능하다.

또한, 종로엠스쿨의 입점 운영을 통해 2년 동안 무상으로 서울 강남 수준의 특화된 교육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입주민 자녀들은 종로엠스쿨 본사 선발기준에 의해 채용된 서울 주요 대학 출신의 강사진에게 직접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종로엠스쿨은 교재시스템, 전국단위 평가시스템, 대덕영재교육원 등 수준·단계별로 온·오프라인 학사 관리 서비스를 제공, 단지 내에서 최적화된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해진다. 2년 무상 교육기간 이후에도 종로엠스쿨에서 직영학원으로 인수해 운영하기 때문에 입주민들은 지속적으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 어린이집은 향후 계약자들의 동의를 얻어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조성할 계획이며, 춘천교육지원청과 공립유치원 설립도 추진을 협의 중이다. 입주민 자녀의 안전한 통학을 위해 25인승 스쿨버스 2대도 기증할 예정이어서 어린 자녀를 둔 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을 전망이다.

모델하우스에는 이러한 교육특화서비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체험학습관도 운영할 계획이다. YBM과 연계해 원어민 교사와 함께하는 도서, 영어퀴즈, 보드게임, 미술활동 등 다양한 영어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 종로엠스쿨에서 학생 개인별로 맞춤학습 컨설팅을 하기 위해 인적성 검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교육특화 서비스뿐 아니라 뛰어난 입지도 갖췄다. 롯데마트, 이마트를 비롯해 시청, 경찰청, 전통시장 등 각종 생활인프라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의암공원, 공지천 조각공원, 근화동 생활체육공원도 근처에 위치해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하기에 용이하다.

교통 환경도 탁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이 도보권에 위치하며 서울 청량리역까지 1시간 대에 도달할 수 있다. 춘천고속버스터미널과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워 서울 주요 도심 및 광역 이동도 수월하다. 서울-춘천고속도로, 춘천-양양고속도로 등 차량을 이용한 도로교통 이용도 편리하다. 춘천 전역을 잇는 다수의 버스 노선을 이용한 대중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춘천시는 대형 개발 호재로 미래가치도 높다.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의 개발사업이 진행중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우주과학 교육·체험시설인 '스페이스 캠프 코리아' 조성도 예정돼 있어 대규모 관광객 유치와 지역 고용창출에 따라 지역 경제 활성화가 기대된다. 또, 동서고속화철도 개발 사업(2025년 개통 예정)이 완료되면 광역 이동이 더 수월해진다.

특히 대규모 브랜드단지로 조성된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1,175세대)에 이은 두 번째 푸르지오 단지로, 향후 이 일대는 총 2,731세대 규모의 푸르지오 브랜드타운을 형성하게 된다.

2018년 건설사 시공능력순위 4위를 차지한 대우건설이 시공을 맡았으며, 국내 최초 서울시 '우수디자인 공동주택'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 수상실적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아파트 브랜드 '푸르지오'로 조성돼 높은 브랜드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춘천 센트럴파크 푸르지오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산44-1(온의도시개발사업지구)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32층, 14개 동, 전용 59~124㎡, 총 1,556세대로 지어진다. 신흥주거지인 온의지구에 조성돼 수요자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한편, 단지는 비투기과열지구로 규제에서 자유롭다. 당첨되면 분양권 전매가 가능해 시세차익을 노릴 수 있고 서울, 수도권과 달리 유주택자도 청약신청이 가능하다. 가점제 비중은 낮아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짧아도 당첨을 기대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춘천시 온의동 256-3번지 일대에 위치한다. 입주예정일은 2021년 9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