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발급
‘정부24’,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발급
  • 하종숙 기자
  • 승인 2019.01.14 14: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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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안부, ‘연말정산 증빙서류 발급지원 페이지’ 15일부터 말일까지 서비스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행정안전부가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2018년 귀속 연말정산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1월 15일부터 말까지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안부는 국민들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지원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이 페이지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기존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행안부는 ‘정부24’가 일평균 30여만 명 이상이 다양한 정부서비스 이용 및 민원 신청을 위해 접속하기에 연말정산기간 이용자 급증에 대비, 별도의 화면을 구성하는 등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용절차는 민원24 접속 후 민원신청(비회원도 가능) → 공인인증서 확인 → 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을 클릭하면 된다.